달걀 좋아 - 온 국민이 최애最愛하는 계란 요리 60 Stylish Cooking 18
박용일 지음 / 싸이프레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걀 좋아

 

 온 국민이 최애하는 계란 요리 60가지 레시피! 1년 12달 우리집 냉장고에 항상 준비해두는 만만한 식재료인 달걀. 요리초보도 할 수 있는 계란찜, 계란말이, 계란후라이, 달걀국, 오므라이스, 볶음밥 등 달걀이 들어가는 쉽고 간단한 요리를 몇 가지 알고는 있어도 가끔 계란찜이나 계란말이나 오므라이스 성공률도 반반이라 거의 계란후라이를 제일 많이 식탁에 올리는 것 같아요. 그만큼 자신 있게 할 수 있는 달걀 요리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달걀이 주재료인 요리책은 첨이라 반가운 맘에 냉큼 펼쳐봤어요.

 

 

달걀 베이스에 다른 재료를 더하면 수십 가지 달걀 요리가 완성! 

달걀 하나에 재료를 하나씩 더해 총 60가지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어요.

목차만 봐도 알찬 느낌이 확 들더라고요.

특히나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는 게 아니라 더 좋았어요.

 

 

달걀 하나

계란찜처럼 다른 재료 없이 딱 달걀 하나만 가지고 만들 수 있어요.

넘 간편하겠죠?

 

 

맥반석달걀 + 스터프트에그

찜질방에서 사먹던 맥반석달걀을 전기밥통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신선했어요.

그리고 스터프드에그도 간단한 레시피에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찜했답니다.

쿠킹 팁에 달걀 노른자가 중앙으로 자리 잡게 삶는 방법이 적혀 있어 유용했어요.

이제 예쁘게 달걀 삶는 법 확실히 배웠네요.

 

 

달걀에 재료 하나

시금치, 대파, 감자, 빵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요리에요.

 

 

시금치에그스크럼블 + 대파국

특히 시금치를 이용한 달걀요리는 평소에 한번도 만들어 맛본 적이 없어 냉큼 찜했어요.

둘 다 재료도 너무 간단하고 레시피도 초간단이라 요리초보도 쉽게 만들 수 있겠어요.

 

 

달걀감자크로켓 + 프렌치토스트

달걀과 빵을 이용한 달걀요리 中 하나씩 선택해 봤어요.

프렌치토스트는 집에서 한 번씩 해 먹던 아는 요리라 반갑더라고요.

달걀감자크로켓은 어떤 맛일지 상상이 되니 직접 만들어 맛보려고 찜했어요.

둘 다 넘 맛나겠죠?

 

 

달걀에 재료 둘

두 가지 재료를 넣은 달걀요리로 재료를 더할수록 점점 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뽐내네요.

사진에  있는 요리들이 하나씩 소개되어 있답니다.

 

 

팬케이크 + 토마토달걀오븐구이

달걀에 우유와 생크림을 넣은 팬케이크와

토마토와 베이컨을 넣은 달걀 오븐요리를 보니 홈베이킹이 막 하고 싶어지더라고요.

맛나게 보여 냉큼 찜했네요.

 

 

데리야끼볶음면 + 프리타타

에그누들에 표고버섯과 김을 넣은 데리야끼볶음면과

달걀에 양배추와 연어를 넣은 프리타타 비주얼이 너무 근사하더라고요.

식당에서나 맛볼 수 있는 레시피를 이젠 집에서도 한번씩 즐길 수 있겠어요.

 

 

달걀에 재료 셋

3가지 재료를 더 추가해 색상이 화려해지고

점점 더 고급스러운 비주얼은 뽐냅니다.

 

 

소고기껍질콩샐러드 + 두부카나페

몸에 좋은 건강한 식재료니 다이어트 요리에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달걀 간식

메인 요리 외에 카페 부럽지 않은 먹음직스러운 디저트 요리가 소개되어 있어요.

 독특하고 신선한 레시피들이 하나하나 다 눈에 띄더라고요.

 

 

요크셔푸딩 + 수플레

아공! 당장 홈베이킹하고 싶어지겠죠?

둘 다 레시피가 완전 쉬워서 꼭 만들어 맛봐야겠어요.

특히 좋아하는 수플레는 무조건 도전할래요.

진짜 넘나 간단하니 안 할 수가 없겠어요.

 

 

에그크림바닐라쉐이크 + 에그노그

둘 중에 레시피를 보니 에그크림바닐라쉐이크를 제가 좋아할 것 같아요.

크리스마스 칵테일로 유명한 에그노그는 어떤 맛일지 잘 상상이 안되니^^;

책을 둘러보고 느낀 건 정말 달걀로 만들 수 있는 군침 도는 요리가 참 많다는 사실에 놀랐어요.

집에서도 좋아하는 다른 재료를 추가하면

 달걀로 만들 수 있는 달걀요리는 점점 더 늘어나겠어요.

우선, 책 속 레시피를 참고해 탐났던 달걀 요리들부터 하나씩 도전해봐야겠어요.

★지금부터 손이 느린 요리초보의 신나는 요리시간입니다.

구경해보세요.

 

 

달걀에 재료 하나 中 감자국

제가 첫 번째 선택한 메뉴에요.

감자국을 좋아하는데 한동안 안 해 먹었더라고요.

레시피도 넘 쉽고, 집에 감자도 있으니 눈에 띈 김에 냉큼 찜했네요.

 

 

재료는 감자랑 계란만 있으면 되죠.

전 감자를 조금 넉넉히 넣어서 계란 두 개를 사용했어요.

또, 레시피엔 파가 없지만 색도 이쁘고 맛도 더 있으니 함께 넣어줬답니다.

제 입맛에 맞게~

 

 

진짜 초간단 레시피라 시간 없을 때나 특별한 재료가 없을 때

감자랑 계란만 있으면 국 걱정 없이 후딱 만들어 먹기 좋은 것 같아요.

전 다른 반찬 없어도 감자국 하나만 있으면 밥 한 공기 맛나게 뚝딱 할 수 있답니다.

 

 

달걀에 재료 셋 中 달걀닭가슴살덮밥 

하나만 맛보면 섭섭하겠죠?

제가 선택한 두 번째 메뉴에요.

 레시피에 있는 재료가 집에 다 있으면 다음 기회로 미루지 않고,

곧장 따라 만들어 맛볼 수 있으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재료는 달걀에 닭가슴살, 당근, 양파만 있으면 돼요.

전 냉동 닭가슴살을 한번 삶은 후 잘라서 팬에 노릇노릇 구워 줬어요.

 

 

손느린 요리초보가 책보고 후딱 따라 만들어도 맛나 보이죠?

책 속 사진과 살짝 다르게 초록색 야채가 들어 있어요.

전 좋아하는 부추를 같이 넣어줬답니다.

향긋한 부추향이 어우러져 더 맛나더라고요.

역시나 냉장고에 있던 재료를 활용해 제 입맛에 맞게 만들었어요.

저처럼 냉장고 파먹기 해보세요.

ㅎㅎ

 

 

달걀닭가슴살덮밥과 감자국

​제가 직접 만든 달걀이 들어간 두 메뉴가 완성됐네요.

요 아이들 같이 먹어도 넘 잘 어울리겠죠?

진짜 든든하게 잘 먹었답니다.

둘 다 맛났지만 특히 더 맘에 들었던 메뉴는 감자국은 원래 아는 요리였기에

처음 도전해본 달걀닭가슴살덮밥 레시피가 신선해서 좋았어요.

요 레시피 확실히 배웠으니 앞으로 자주 만들어 먹을 생각이에요.

쉽고 간단하면서 진짜 넘 맛나더라고요!

 

달걀만으로 때로는 쉽고 간단하게,

때로는 멋스럽게, 때로는 고급스럽게.

 

달걀 싫어하시는 분 없죠?

저처럼 달걀 요리도 제대로 할 줄 아는 게 별로 없거나

손이 느려 평소엔 계란후라이만 주구장창 즐겨드시는 분이라면,

좀 더 다양하고 색다른 달걀 요리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가정 요리, 집밥 요리에 도움이 될 요 책!

<달걀 좋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