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가슴이 뜨거워져라 - 열정 용기 사랑을 채우고 돌아온 손미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
손미나 지음 / 삼성출판사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손미나, 기다리던 그녀의 세번째 책이다.
사실 처음 책이 나오자마자 구입했는데 이제서야 다 읽었다.
잠들기 전에 틈틈히 읽다가 어제는 새벽 3시까지, 오늘 점심시간에 나머지를 모두 읽어 버렸다.
<스페인, 너는 자유다>를 읽고 느꼈던 그만큼은 아니지만 내게 그녀의 글은 늘 기대만큼의 만족감을 주었다.

탱고, 에비타, 축구, 이과수 폭포.
아르헨티나 하면 떠오르는 단어들이다.
그곳의 수도인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지내며 현지인들과 함께 호흡하고 부대끼며 지낸 시간들이 고스란히 이 책에 담겨 있다.
그녀의 이야기 중심에는 늘 그곳에서 만났던 사람들이 있어 좋다.
단순한 여행서적이라기 보다 그곳에서 만나 친구가 된 사람들과의 에피소드들이.
책을 읽으면서 왜 이렇게 사진이 적지? 하는 생각을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책을 끝까지 읽고 나서야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책을 읽어보시길~
누군가가 추천사에 썼듯이 그녀에게서는 따스함과 친밀함이 느껴진다.
그래서 처음 본 누구도 그녀와 쉽게 친구가 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사실 나도 여행을 좋아하고 많은 곳을 다녀봤지만 낯선 곳에서 만난 낯선 이에게 마음을 열고 다가가기는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
그곳이 특히 안전이 보장되지 않은 곳이라면, 특히 여자 혼자의 몸이라면 더욱.
그런면에서 그녀에겐 용기와 함께 어느 정도의 운도 함께 했던 것 같다.

얼마전에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관한 책을 읽었기에 아르헨티나라는 나라가 내겐 낯설지 않았다.
하지만 사실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 나라인지 도통 감이 오지 않는다.
남극과 가까운 세계의 끝. 그곳에서 멀지 않은 파타고니아의 빙하. 사진만으로 이미 내겐 감동이었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다섯 명의 가우초 청년들과의 잊지 못할 피크닉. 그런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그녀가 몹시 부러웠다.
여행을 끝내고 돌아온 후 기억에 남는 건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행복한 추억이 아닐까.
앞으로도 쭈욱~그녀의 여행 이야기들이 계속되길 바랄 뿐이다.
그리고 아픔을 이겨내고 다시 뜨거워진 가슴으로 행복해지길 빌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