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을 이뤄주는 보물지도무비 - 하루 2분만 보면 꿈이 이루어진다
모치즈키 도시타카 지음, 김환영.은영미 옮김 / 나라원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원하는 배우자에 대해 자세하게 기록하고 매일 기도를 하면 그에 부합하는 사람을 만날 확률이 높다고 흔히 말한다. 이처럼 자신의 꿈과 행복에 대해 자세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그 꿈과 행복에 근접할 가능성이 더욱 높다는 얘기다. 이 책에서는 우리의 꿈을 더 빨리 실현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보물지도 무비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보물지도'란, 자신의 웃는 사진과 꿈을 적은 글을 커다란 코르크보드에 배열해놓은 것을 말한다. 즉, 막연하게 품었던 꿈과 행복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여기에 사진, 음악, 글을 이용해 자신의 꿈과 행복을 무비형태로 만든 것이 바로 '보물지도 무비'이다. 보물지도 무비의 가장 큰 장점은, 당신의 꿈과 행복이 실제로 현실에 일어나고 있는 것처럼 생생하고 명확하게 이미지화 시켜준다는 것이다. 

삶을 살아가는데 목적지와 지도가 머릿속에 담겨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여유롭고 쉽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지만 이런 사람은 극소수에 지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보물지도를 만들면 우리의 마음가짐과 행동이 조금씩 변화하고, 마침내 삶 전체가 달라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누구나 쉽게 보물지도를 만들 수 있는데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바로 당장 행동에 옮기는 것이 좋다.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제목을 써넣는다.
2. 당신의 웃는 사진을 붙인다.
3. 꿈과 목표가 담긴 사진을 붙인다.
4. 기한과 조건을 글로 써넣는다.
5. 당신의 꿈이 사회에 미치는 공헌을 생각한다.
6. 다시금 꿈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본다.
7. 눈에 띄는 장소에 보물지도를 붙인다.
8. 구체적인 행동을 시작한다.

그 후에 보물지도와 함께 더 큰 효과가 기대되는 성공도구가 개발되었는데, 그것이 바로 '보물지도 무비'이다. 단순한 글이나 사진으로 만들어진 보물지도보다 동영상과 음악을 사용한 보물지도 무비가 더욱 감정이입에는 효과적이다.  보물지도 무비는 좋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데 가장 손쉽고 효과적인 도구이며 간편하게 휴대전화로 만들수도 있고 컴퓨터로도 만들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고 CD로 만들어 선물도 할 수 있다. 또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오감(VAK)을 자극하여 설득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데 이런 효과를 노려 동영상과, 음악, 글을 사용해 사람의 오감에 호소하는 것이 바로 '보물지도 무비'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그림으로 쉽게 보물지도와 보물지도 무비를 만드는 과정이 설명되어 있어 이해하기가 쉽게 되어 있다. 그리고 보물지도 무비를 체험했던 여러 사람들의 예시가 수록되어 있어 더욱 신뢰감을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