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네몽's 그림일기 2 + 사랑 중
김네몽 지음 / IWELL(아이웰)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네이버웹툰 베스트도전 만화가, 싸이월드 최고의 인기 만화블로거 김네몽! 

미안하게도 이 책에 대한 소개를 보기전까지 나는 그녀가 웹상에서 나름 이름을 날리던 만화블로거라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 개인적으로 카툰으로 엮인 책을 선호하지는 않는 편인데 이 책은 그림도 귀엽고 귀담아 들어야할 이야기들이 가득해서 좋았던 것 같다. 아주 소소한 가정사부터 남자친구에서 남편이 된 연인과의 에피소드들. 일상적이면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았다. 레몬트리라는 닉네임에서 출발해 레몽→네몽→마지막으로 성을 붙여 완성되었다는 닉네임, 김네몽! 몽글몽글한게 귀여운 느낌을 주는 닉네임이다.
그리고 책을 보고 나서 김네몽닷컴에도 방문했었는데 훨씬 풍성한 이야기들이 그곳에 있었다.
책의 곳곳에서도 드러났던 크리스챤으로서의 그녀의 일기도 볼 수 있었다.
아, 이렇게 글이나 그림을 잘 그리기만 해도 작가가 될 수 있는 인터넷의 힘을 느끼며 다시금 그런 사람들이 부러워진다. 난 뭐 글도 제대로 못쓰고 그림은 말할 것도 없고 사진도 잘 찍지 못하기에 처음부터 그런 일은 내게 불가능하다는거!

이 책은 조금 특이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2종류의 만화를 한권에 담았는데 중간까지 그림일기를 읽다가 완전히 뒤집어 뒷면부터 다시 사랑中을 읽게 되어있다. '그림일기'는 일상속에서 흔히 일어나는 재밌는 내용들을 담은 코믹한 내용이 많은 반편 '사랑中'은 사랑하는 연인사이에 오해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가지 갈등과 상처를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는 가이드가 되어주는 내용이 담겨 있다.

좀 더 즐겁고 지혜롭게 사랑하고 싶은 당신들, 지금 당장 이 책을 보시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