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의 여행 1 : 그리움 - KBS 1TV 영상포엠
KBS 1TV 영상포엠 제작팀 지음 / 티앤디플러스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TV 프로그램이라고 하는데 나는 한번도 본 적이 없다. 
꽤 오래전에 서점에서 우연히 이 책을 펼쳐들었는데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모습들과 좋은 글들이 많이 실려 있어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한번도 가보지 못했던, 아니 존재하는지도 몰랐던 우리나라의 외딴 지역들이 예쁜 영상과 그에 어울리는 시적인 표현들로 소개되어 있었다. 작가들의 감성이 살아있었고 마지막에 소개되어 있는 음악들과 함께 영상으로 본다면 더욱 아름다운 영상에세이일 것이란 확신이 들었다. 사랑과 관련된 글들에는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였고 자연과 인간 본연의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에선 어떤 숭고함마저 느껴졌다. 그리고 언젠가 나도 이곳에 소개되어 있듯 마음 둘 곳을 잃었을 때 찾아갈 수 있는 장소를 발견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눈 내린 한계령은 말한다.
소중한 기억은 사랑의 처음과 끝이 아니라 그것을 좇아가는 길에서 보았던 풍경이라고.
비록 사랑이 이뤄지지 못했다 하더라도 누군가가 있어 겨울이 따뜻했고
눈꽃들이 시리도록 아름다웠다면 그걸로 된 거라고.
당신이 고개 너머에 두고 간 기억들은 그래서 영원한 현재 진행형이라고.
그 소담한 눈길의 끝에서 난 다시 누군가를 사랑하고 싶어졌다.

왠지 모르게 이 책을 읽는 내내 나는 코끝이 시렸고 흐르지 않는 눈물이 그렁그렁 맺혔었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고 있는 요즘, 그저 잠시 곁에 머물기 위해 수만리 떨어진 당신 곁으로 봄이 찾아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