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노 갓파의 인도 스케치 여행
세노 갓파 지음, 김이경 옮김 / 서해문집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글과 사진이 함께 실려있는 여행기는 많이 보았지만 이책은 내게 너무 신선하게 다가왔다. 이 책이 일본에서는 1985년에 출간되었는데 15년만에 우리나라에 번역되어 나왔다고 했다. 출판 계약을 하는데 10년이란 시간이 걸렸다는데, 이는 세노 갓파가 해외 출간에 아주 까다롭기 때문이라고 한다. 20년도 더 된 옛날 책이지만 지금 읽어도 현재의 인도 여행기들과 비교해 손색이 없을만큼 내용면에서 매우 훌륭한 것 같다.

세노 갓파는 두번의 인도 여행을 통해 이 책을 완성시켰다. 몇 개월에 걸쳐 인도의 여러 곳을 여행하면서 그가 머물던 호텔방을 세밀화로 표현했는데 정말 인상적이다. 위에서 내려다 본 각도로 사물의 위치를 표시했고 침대와 커튼의 색깔까지도 꼼꼼하게 적어뒀으며 자로 재서 대략의 크기들도 표시해 두었다. 방뿐만 아니라 사원의 모습이나 거리와 사람들의 모습마저도 세밀하게 그려 마치 그곳에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곳들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담겨 있어 인도의 곳곳을 여행하고자 하는 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보고 싶어하는 곳, 바로 인도. 나도 언젠가 그곳에 꼭 가보고 싶다. 그때는 나도 저자인 세노 갓파처럼 나의 느낌과 그곳의 풍경을 나만의 방법을 이용해 남겨오고 싶다. 그게 그림이든 사진이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