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y Book, The Cities of Ballpark : New York, Boston, Chicago, Atlanta, Los Angeles - 전5권 - 뉴욕, 보스턴, 시카고, 애틀란타, 로스엔젤레스에서 만나는 야구의 모든 것
F & F 엮음 / 삼성출판사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메이저리그 5개구단과 그들의 연고지인 뉴욕, 보스톤, 시카고, 아틀랜타, 로스엔젤레스를 소개한 부클릿의 합본이라 할 수 있다. 하나의 책속에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구단에 대한 이야기와 주변의 볼거리들이 풍성하게 사진과 함께 실려있다. 어느 지역을 막론하고 미국에서의 야구는 이미 하나의 생활문화로 자리잡혀 있는 것 같다. 예전에 메이저리그 경기 중계를 봤는데 그 큰 스타디움이 꽉 찬걸 보고 놀랐던 기억은 아직 잊혀지지 않는다. 그나마도 입장하지 못한 사람들이 pub에 모여 함께 술을 마시고 응원하는 모습은 내게 인상적이었다. 책속의 사진을 통해 본 응원하는 그들의 표정은 하나같이 들떠 있었다. 그리고 티셔츠와 모자 등 야구관련 상품이 매우 다양했는데 우리나라도 좀더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으면 좋겠다.

내가 야구를 좋아하게 된건 순전히 박찬호 선수때문이었다. 우연히 본 메이저리그 야구경기가 너무 재미있었고 나중에는 급기야 박찬호선수 선발경기를 보기 위해 학교수업을 빼먹었던 날들도 많았다. 그당시 그의 선전은 IMF로 어려웠던 많은 사람들의 기쁨이었다. 야구를 즐겨 보기는 했지만 제대로 알지 못했던 부분이 많았는데 이 책을 통해 미국야구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이 담겨 있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건 보스톤편에 나왔던 '밤비노의 저주'에 관련된 내용이었다. 보스톤 레드삭스에서 투수로 활약하다 타자로 전환한 베이브 루스를 과소평가하여 헐값에 뉴욕 양키즈로 트레이드 시켰는데 그때 그는 '나 없이는 보스톤 레드삭스는 월드 시리즈에서 우승하지 못한다'라는 말을 했다고 한다. 이후 양키즈는 루스의 폭발적인 홈런에 힘입어 메이저리그 명문 구단으로 성장했고 보스톤은 실망스러운 결과를 반복했는데, 팬들은 이를 밤비노의 저주 때문으로 인식했다는 내용이다. 또한 이 책은 야구와 관련된 내용과 더불어 여행책자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각 구단의 경기장과 그 주변 명소들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사진은 물론 지도, 주소까지 수록되어 있다. 인물중심의 사진들은 현장감을 더해준다.

여러 나라를 여행했지만 한번도 미국에는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다. 내게 미국은 왠지 모를 낯섬과 무서움이 느껴지는 나라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을 보니 야구시즌에 맞춰 소개된 다섯개 지역의 각 구장에서 야구를 보는 투어를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자꾸만 든다. 그때 박찬호 선수가 출전하는 경기를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에겐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