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임플로이
후루카와 히로노리 지음, 김성은 옮김 / 은행나무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회사가 탐내는 스카우트 1순위 사원, 우리는 그들을 '골든 임플로이'라고 부른다!
능력우선주의 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는 누구나 회사에서 소위 잘 나가는 사람이 되어 싶어한다. 특히 사회적 성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그러할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수많은 책들과 실전에서 배운 '골든 임플로이'가 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요즘들어 일본사람이 쓴 자기계발서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는데 한국과 비슷한 정서를 갖고 있기 때문인지 거부감없이 쉽게 받아들여진다. 또한 이 책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준다. 내용들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고 중요한 부분은 강조해주는 센스까지 갖추고 있다.

'골든 임플로이'가 되기 위해 저자가 강조하는 6가지는 아래와 같다.
1. 기본을 기억하라.
이 챕터를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부끄러워졌다. 요즘 나는 지각도 자주 하고 일에 대한 열정도 떨어졌으며 무언가를 부탁받는 일이 반갑지가 않다. 이건 분명 골든 임플로이에서 멀어지는 행동일 것이다. 앞으로는 기본을 잊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회사 생활을 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 회사와 나를 바꿔라.
일하는 목적과 시간을 잘 확인하고 숫자에 강해져야 하며 필요없는 일들은 즉시 중단한다. 그리고 중요한 한가지에만 몰입하고 자투리 시간을 버리지 않고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나의 경우와 비교했을 때 점점 잘 나가는 사람과 멀어져 간다.
3. 회사에 충분히 공헌하라.
회사에서 우선적으로 중요한건 성과를 보여주는 일이다. 아무리 열심히 해봤자 아무 결과를 내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다. 자신의 업무 이외에도 잘할수 있는 분야를 개척하며 항상 위단계를 향해 나아갈 자세가 필요하다.
4.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깔보지 마라.
전달하고 받는 자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 지시 내용을 명확히 제시하며 큰 안건보다는 급한 안건 순으로 보고한다. 얻은 정보들을 자기 것으로 만들고 모를 때는 솔직히 물어보는 것이 좋다.
5. 강한 리더십을 익혀라.
끊임없이 공부하고 항상 명확한 목표를 제시하며 남의 말을 잘 듣는 자세가 중요하다. 부하에게 일을 가르치고 맡기며 잘했을 때는 칭찬해주자.
6. 내 가치를 높여라.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항상 문제의식을 갖고 성과를 내는 제안에 힘쓰며 긍정적인 발상으로 일을 즐길 줄 알아야 한다. 무엇보다 혼자서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회사가 아닌 다른 회사에 대해서도 공부하며 자신을 제대로 알고 가슴속에 로망을 품은 자는 골든 임플로이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나태해진 나에 대해 반성하는 계기가 된 책이었다. 작은 회사인지라 적용될 수 있는 부분들은 한정되어 있었지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발전할수 있도록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해주었다는 점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