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문 앞에 서 있다면, 그것은 그저 서 있는 행위에 지나지 않는다.
당신이 부인과 다툰다면, 오로지 다툼에 몰두한다. 그것이명상이다.
만약 당신이 문 앞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부인과의 언쟁을떠올리는 데에 사용한다면, 그것은 명상이 아니다.
그저 멍청한 짓에 불과하다.
요쉬카 브라이트너.
『추월 차선에서 감속하기 - 명상의 매력』 - P9

"다시 초인종을 누르기로 결정하고 이 상담실에 들어오는3분 동안 저는 당신에 대해 여러 가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오로지 자신을 위해 마련된 상담 시간에 올 필요성을 별로 느끼지 못한다는 것, 외부 환경에 의해 우선순위가 바뀐다는것, 생면부지의 사람에게 자신을 정당화하려 한다는 것, 침묵을 견딜 수 없다는 것, 익숙한 규칙에서 벗어나는 상황을 받아들이기 힘들다는 것, 자신의 습관에 강박적으로 사로잡혀있다는 것입니다. 제 말이 틀렸나요?"
와, 이 양반 말이 다 맞았다.
- P18

"시간의 섬을 아십니까?"
"네?"
"시간의 섬 말입니다. 당신에게 도움되는 일을 할 수 있는한정된 기간입니다. 이외에는 아무런 일도 하지 않고요."
"부모님 세대의 ‘주말과 ‘자유 시간‘을 가리키는 것 같네요."
"맞습니다. 그리고 당신 세대는 그것을 스마트폰으로 대체했습니다. 이제 주말과 휴일 대신 지속적인 접근성과 명상에관한 조언을 얻은 셈이죠..
"달갑지 않은 교환이군요."
"제 수업을 들으면 스마트폰을 명상으로 능숙하게 대치할수 있습니다."
- P45

명상은 스스로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이다. 타인의 연락이 닿는 곳은 명상의 반대편이다.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일부러 끄는 것은 좋은 시작이다. 그러나 당신의 목표는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필요할 때만 켜는 것이 돼야 한다.
-요쉬카 브라이트
『추월 차선에서 감속하기 - 명상의 매력!
- P5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