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얼간이 - 3 Idiots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작년부터 학수고대하던 세 얼간이를 드디어 만나봤다. 도대체 얼마나 좋은 영화이길래 본 사람마다 강추x100 을 날리는 걸까. 너무너무 궁금했던 영화였다.
아들마저도 학교에서 보고 내 이름은 칸과 함께 엄마에게 꼭 보라고 추천해준 영화인만큼 이제나 저제나 국내개봉을 손꼽아 기다려왔다.

흔히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인데.. 이 영화~~한마디로 나도 강추100 이다.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최고의 영화라는 결론.

인도영화 특유의 단색과 화려함과 더불어 인도영화에서만 볼 수 있는 멋드러진 뮤지컬 분위기의 음악과 노래가 한데 어우러진 아주 맛깔스런 영화이다.
이런 감각적인 부분만 좋았다면 감히 강추 100을 날릴 수가 없겠지.
내용은 더더욱 훌륭하다. 특히나 주입식 교육에 젖어 있고 남의 이목, 내세울만한 간판을 중요시 여기는 사회 분위기와 자신의 뜻이 뭔지조차 모르는 요즘 아이들에게 정말 한방 먹일 만한 내용이다.

천재들만 간다는 일류 명문대 ICE에 ' 란초' 라는 학생이 입학하게 되면서 오로지 성적과 레포트.취직만을 중요시 여기는 고집불통(생김새도 아주 고약하게 생긴) 교장을 포함한 교수진들을 당황하게 만들고, 그런 학교의 억압적 분위기에 눌려 지내던 학생들에게는 신선한 즐거움과 함께 감히 상상도 못했던 희망마저 꾸게 만든다. 특히 란초의 절친이 되는 파르한과 라주에게는 더더욱~~~

아프리카의 살아있는 모습을 사진에 담는 멋진 사진작가가 되기를 꿈꾸지만 공학도의 길을 강요하는 아버지에게 자신의 뜻조차 내비치지 못하고 입학한 파르한.
찢어질 듯 가난해서 지참금 부족으로 결혼도 못하는 누나와 병마에 시달리는 아버지를 위해 성공의 길을 걷기 위한 목적으로 일류학교에 입학한 라주.
학교의 모든 규칙과 수업제도를 뒤집어놓는 괴짜 친구 란초로 인해 이 두 학생의 학교성적은 꼴찌를 면하질 못하는데 란초는 같이 놀아도 항상 일등이다. 정말 괴물이자 영웅 란초일 수 밖에 없다.

이 영화는 마지막 결말까지 궁금하게 만든다. 도대체 란초의 정체는 무엇일까..란초는 어디로 간것일까...
어른이 되어서도 란초를 잊지 못하고 찾아 나서는 두 얼간이를 보면서 학창시절의 친구의 존재가 무엇인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된다. 그들의 우정이 샘이 날 정도로 아름답다.

인도의 멋진 경치에 가슴이 탁 트이고 독특하게도 긴 노래와 율동에 신나고 세 얼간이의 우정과 사고뭉치 행동에 웃음과 감동이 느껴지는 영화.
40대를 넘긴 얼굴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는 너무도 동안의 얼굴을 가진 란초의 팬이 되어 버렸다.
초등 고학년이 보기에도 좋고 특히나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육관련하는 사람들이 보면 더더욱 좋을 영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