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리조리 사이언스 - 맛있는 음식에서 찾은 과학 ㅣ 미래 지식 창고 4
알베르토 더글라스 스코티 지음, 필리포 피에트로본 그림, 김태은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요리를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선택한 책. 맛있는 음식과 함께 살펴보는 과학이야기는 더할 나위없이 맛나고 쉽고 재미나다.
일단 이 책에 나와있는 요리(달걀 프라이와 베이컨, 알록달록 젤리 샐러드, 과일화채, 요구르트 파이 등)는 아이들이 엄마와 함께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참 좋다.
책을 펼치면 한 눈에 확 들어오는 시원시원한 요리 삽화는 그림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먹음직스럽다.
한 요리에 대한 재료와 만드는 방법, 그 요리와 연관된 심화된 과학정보, 과학자소개, 그리고 과학상식까지 한눈에 이 모든 것을 살펴 볼 수 있도록 편집도 무척 신경써서 해 준것 같다.
또한 좋은 점은 차례부분에 각 요리와 그에 관련된 과학현상 그리고 교과연계까지 적혀 있어 어떤 요리와 어떤 과학현상이 연결되어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소개된 과학자들은 쉽게 접해보지 못한 인물들도 더러 있어서 과학자에 대한 지식의 폭을 넓힐 계기가 되리라 본다.
모든 생활속에 과학이 연관되어 있듯이 요리와 과학 또한 뗄레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특히 이 책을 읽고 나서는 다른 요리에는 과연 어떤 과학적 내용이 연관되어 있을까 엄마인 내가 더 궁금해진다.
이 책은 저학년들이 보기에도 손색이 없을 듯 하다. 물론 과학적 용어 같은 것은 어려울지 몰라도 엄마와 함께 요리를 하면서 이 책의 내용을 같이 얘기해나간다면 아주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지 않을까 싶다.
미래아이 책의 지식시리즈는 참 재밌게 읽는 편인데 특히 이번 편이 아주 맘에 쏙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