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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바꿔 주세요 ㅣ 아이스토리빌 5
브리지트 스마자 지음, 이희정 옮김, 원유미 그림 / 밝은미래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작년 아들이 심심치 않게 해댔던 말이 바로 이 제목과 같다. 담임선생님 바꿨음 좋겠다고..
그런데 한 학년 올라가고 요즘은 그래도 작년담임이 생각해보면 그렇게 나쁘진 않았다고 하는걸 보면 그동안 생각이 큰건지..아님 그냥 그때뿐의 감정이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암튼 작년 1년동안 담임에 대한 반응은 별로였다.
그래서일까..이 책을 보더니 많은 호기심을 갖는다.
이 책의 주인공 막심은 5학년때의 수학선생님에게 미움을 받고 선생님이 자기를 싫어한다는 생각에 1년을 끔찍히 보내고 6학년때 다시 만나지 않기를 바란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그 선생님은 다른 학교로 가시고 새로운 선생님을 만나게 되는데 그 선생님은 바로 엄마의 옛날 친구셨던 것.
작년과는 정반대로 이번에는 유별난 관심을 받게 되는 막심은 이 또한 부담스럽고 싫기만 하다.
결국엔 선생님과 대화로 이를 해결하게 되면서 작년 선생님도 자신을 싫어했던것이 아니었음을 뒤늦게 깨닫게 된다.
이 책에는 선생님에 대한 10대 아이들의 감정이 아주 잘 나타나 있다. 주위친구들과의 관계에 무척 예민하고 선생님의 영향을 아주 많는 시기인만큼 선생님의 말 한마디에 상처 혹은 용기를 얻고 지나친 관심은 또래 아이들에게 왕따를 당할까 그렇게 좋지도 않다.
내가 학창시절때의 기억을 더듬어 봐도 그때 당시에는 선생님의 말투, 행동, 옷차림 모든것에 온통 관심을 가졌던 것 같다.
특히 옷을 촌스럽게 입은 선생님보다는 예쁘고 멋진 선생님에게 훨씬 더 호감이 갔던 건 사실이다. (그런데 멋쟁이 선생님은 별로 없었던 기억..)
막심과 친구들도 새로운 수학선생님의 꼭 끼는 빨간바지와 너무 어린아이 취급하는 수업방식을 끔찍히도 싫어한다.
그래도 작년과 다르게 올해는 선생님에 대한 불만과 희망사항을 혼자서만 끙끙 앓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나서서 선생님과 대화하고 결국 좋은 방향으로 해결된 것을 보니 한층 성장한 걸 느낄수 있겠다.
작년에도 선생님과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 풀어나갔다면 막심의 한해도 한층 좋았을텐데..
질풍노도의 시기인 10대가 안고 있는 고민거리도 그림으로 재밌게 풀어져 있고 무엇보다 그림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하게 매우 리얼하게 표현되어 있다.
10대의 관심과 고민거리가 성큼 다가온 느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