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름모 코어 스트레칭
권혁미 지음 / 판미동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자유로운 느낌으로 써 내려간 내용입니다.




요즘은 건강 유튜브 채널도 정말 다양하고, 인스타에서도 한두번 고관절, 코어 운동을 들여다봤더니 알고리즘 영향으로 그 후로는 수많은 사람들의 자기만의 운동방식을 소개해 주고 있다. 그런데 너무도 많은 피드를 접하다 보니 더 헷갈리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르기도 힘들다. 그야말로 정보의 홍수 속에서 허덕이고 있는 꼴이다. 나의 상황에 맞는, 그리고 정말 제대로 된 운동방식을 따라야 하는데 그것조차 모르고 따라하다보면 자칫 더 안 좋은 몸상태가 되기 십상이다.

그러던 중 이 책이 눈에 띄었다. '코어' 라는 단어만 눈에 들어왔고 '마름모 코어 스트레칭' 이라는 단어는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된 셈인데, 무엇보다 저자의 약력이 가장 믿음이 가서 읽게 되었다.
무용을 전공한 저자는 30년간 인체 구조와 움직임을 연구했고 20년간 이 스트레칭을 창안해서,10대에서 80대까지 잘못된 자세로 통증에 시달리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면서 현재까지 그 깊이를 더해가고 있다고 한다.





쉽게 쉽게 운동의 방법들만 주욱 나열한 일반적인 책들과는 달리 이 책은 상당히 고차원적이고 깊이가 있다.
마름모 코어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개념-> 원리 -> 적용 -> 심화 의 단계로 진행되는데 처음 접하는 사람한테는 조금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기도 할텐데, (실제로 나한테는 좀 어렵게 느껴졌다. )각 장마다 수록된 QR를 겸해서 읽으면 이해하기가 훨씬 수월하다. 마지막 심화 단계에서는 실제로 내 몸에 적용할 수 있는 12가지 체형교정 프로젝트가 들어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이 책을 읽는 대부분의 독자들이 이 유튜브를 먼저 알고 큰 효과를 본 듯 하다.






흔히 코어 운동하면 일반적으로 근육 강화를 중심으로 설명되곤 하고 나 또한 동작만 따라하기 일쑤였는데, 이 책을 통해 코어의 기본원리는 몸 속의 깊은 속근육을 제대로 잡아줘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스트레칭을 통해 나 스스로 체형을 교정할 수 있다는 사실에 도전해보고픈 욕심이 생긴다. 물론 이 책을 한번 읽고서 완벽히 내 것으로 만들기는 힘들겠지만, 유튜브 도움을 받으면서 책의 내용을 정독해서 몇 번이고 읽어볼 생각이다.
기회가 된다면 방문해서 저자의 수업도 들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