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라진 통증의 비밀 - 허리와 관절이 젊어지는 프롤로 치료
박승회 지음 / 중앙생활사 / 2025년 5월
평점 :

☆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자유로운 느낌으로 써 내려간 내용입니다.
제목은 크게 와 닿지 않았는데 딱 한 단어가 내 눈에 확 들어온다.
프롤로 치료 !!!! 어? 나 이거 몇달 전에 치료받았던 건데?? 갑자기 이 책이 너무 궁금해지는거다.
사실, 프롤로 치료 받을 때만 해도 그 치료가 이 정도로 효과가 있고 좋은 치료라는 사실은 잘 알지 못했고, 의사 선생님이 몇 번 치료명을 말씀해주셨는데도 낯선 치료라 잘 기억 못하고 있었는데, 이 책에서 만나니 왜 이렇게 반갑던지 !!! 결론적으로는 나도 어깨치료에 이 프롤로 치료 3번 맞고 90프로 정도 나았다. 나머지 10%는 나의 운동 여하에 달려있는데 했다 안했다 하니...

재생의학의 대표적인 예로 손꼽히는 ' 프롤로 치료 ' 는 뼈 자체가 아닌 인대, 힘줄에 고농도 포도당 용액을(합성 화학물질이 아닌) 주입해서 이들을 강화하는 치료법으로, 주입된 프롤로 용액은 새로운 조직 성장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기존 조직을 강화해서 추가 부상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고 한다.
이 책은 이 치료법에 대해 수많은 실제 치료사례를 담고 있는데 40년 된 두통 환자, 반복되는 어지럼증, 극심한 어깨통증, 오십견, 고통스런 이명, 팔저림, 테니스 엘보 환자, 팔꿈치 통증, 척추관협착증, 요통, 무릎, 족저근막염 등등 치료법의 범위가 너무도 광범위해서 놀랍기만 하다.

한국 사람들은 다른 나라에 비해 빠른 시간 안에 받을 수 있고 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술치료를 가장 선호한다고 하는데, 수술은 후유증의 위험도 있고 조직의 손상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최후의 치료방법으로 생각하는게 좋다고 한다.
저자는 오랜 시간동안 이 프롤로 치료에 대해 연구하고 실천해 오신 국내에서 이 분야의 선구자이자 대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하는데, 수많은 명문대 교수 초빙의 제의를 다 거절하시고 지역사회에 봉사한다는 신념으로 한 동네에서 가정의학과를 운영하고 계시다고 한다. 명예나 지위도 마다하시는 모습에 더 신뢰감이 가고, 20년 간의 임상 경험과 수만 건의 성공적인 치료, 여기에 실제 수많은 환자들의 이야기가 신빙성을 더해준다. 일단 내 자신이 이 치료 효과를 톡톡히 봤으니 !!!!
주변에 이명, 방아쇠 손가락 증후군 으로 모든 병원을 전전해도 낫질 않아 고생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일단 이 치료법을 알려줘야겠다. 원인도 모르고 특별한 치료법도 없어 고생하는 많은 분들이 이 치료법을 알면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