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왕 루이 14세 에이케이 트리비아북 AK Trivia Book
사사키 마코토 지음, 김효진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왕실과 왕에 관련된 이야기를 좋아해서 책이나 영화도 자주 즐기는 편인데, 이렇게 한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책은 실로 오랜만이다. 그것도 '프랑스역사' 에서뿐만 아니라 유럽의 세계사를 거론할 때 대표인물 중 하나로 빠지지 않는 루이 14세에 대한, 거의 평전에 가까운 책을 만나보게 되서 정말 좋다.

 

평소 AK출판사책에 관심가는 책이 상당히 많아 눈여겨 보고 있는데 특히나 이번 신간의 제목을 보는 순간 마음이 콩닥콩닥 뛸 수 밖에 !!!

 

이 한 권만 읽어도 루이 14세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출생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 정말 상세하게 기록이 되어 있는데, 내용 뿐 아니라 이 책의 매력으로 손꼽을 수 있는 것은 바로 풍부한 사진,삽화이다. 루이 14세와 조금이라도 관련된 자료라면 뭐든지 실려있는데 아마도 이 많은 사진들을 모두 컬러로 실었으면 책값이 어마어마해졌을 듯..

그렇기에 흑백으로 실린 사진들도 많이 있지만 그런 점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이해할 만 하다.

 

바로 전에 읽었던 명화시리즈에서 이 루이 14세에 대한 내용을 읽은 덕분에, 이 책에서 언급되고 있는 인물들 가운데 눈에 익숙한 이름들이 더러 있어서 더욱 반갑다.

루이 14세 하면 항상 이 표지의 그림이 공식처럼 따라다니는데, 이 책에서는 어린 시절, 청년 시절의 모습, 다양한 모습으로 묘사되는 명화 속 루이 14세를 만나볼 수 있다. 젊은 루이 14세의 그림을 보니 굉장히 핸섬하고 패션감각도 뛰어났던 것 같다.

 



 

 

태양왕, 짐이 곧 국가다. 베르사유의 궁전, 그리고 발레를 사랑했던 왕으로 유명한 루이 14세. 무려 72년 동안, 프랑스를 가장 오래 다스렸던 왕인 루이 14세와 더불어 그 시대의 프랑스 역사, 문화 등에 대해 깊이 알 수 있는 책으로 추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