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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퍼스 고스트
이사카 고타로 지음, 김은모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이사카 코타로의 작가 생활 20년을 집대성한 소설이라는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온다.
이 작가의 책은 딱 한 권 < 거꾸로 소크라테스 > 만 읽어봤었는데 독특하고 재밌었던 기억이 난다. < 골든 슬럼버 > 도 일본 영화로 무척 재밌게 봤던 기억이 나서 이사카 코타로 하면 독특하면서도 어둡지 않은 분위기로 재미를 선사하는 작가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 책 제목 < 페퍼스 고스트 > 의 뜻은 내용 중에 언급이 되는데, 연극 무대나 영상 분야에서 사용하는 기술 중 하나로 조명과 유리를 사용해 다른 곳에 있는 물체를 관객 앞에 보여주는 수법으로, 원래 거기 말고 다른 곳에 숨겨진 물체가 마치 거기 있는 것처럼 등장하는 수법을 말한다고 한다.
국어교사 단은 아버지로부터 신비한 능력을 물려받아, 어떤 사람의 비말로부터 감염되면 그 사람의 미래 중 가장 중요한 한 부분을 선행영상으로 볼 수 있다. 아버지는 단에게 누군가의 미래를 알게 되더라도 상대에게 말하지 말라고 당부했지만, 단은 자신의 학생이 불행한 사고를 당하게 되는 선행영상을 보게 되고, 그걸 막기 위해 학생의 부모까지 만나면서 그 사고를 막을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이 일로 인해 단은 예상치 못한 곤경에 처하게 된다.
이 소설에서는 또 다른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단의 반 학생이 쓴 소설 속 이야기이다. 즉, 소설 안에서 소설이 등장하면서 그 가상 속 인물들이 나중에는 현실 속 단과 접점을 이루게 되는데, 소설 속 인물이 소설 밖으로 튀어나와 현실 속 인물과 만나는 설정이라니..
독특하다면 독특하다고 말할 수 있고, 어찌보면 비현실적이라 공감이 안 될 수도 있는데, 이사카 코타로라는 작가만의 힘이랄까..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스토리 전개가 인상적이다. 작가 특유의 익살스러움도 담겨 있어 가볍게 읽을 수 있을 듯 하지만 아주 쉽게 읽히지는 않는데 그런 점이 개인적으로 좋았다. 다음에 또 신간이 나온다면 눈여겨 보고 싶은 작가이다.
[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자유로운 느낌으로 써 내려간 내용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