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셀프 트래블 - 호이안.후에, 2023-2024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3
김정숙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출판의 셀프트래블 가이드북 이번에는 휴양지로 유명한 다낭편이다.

휴양지에서 오래 살았음에도 또 이런 휴양지 여행책을 보면 혹해진다. 당장 떠나고 싶어진다. 같은 휴양지라도 장소에 따라 분위기는 천차만별이니까..

 

이번 가이드북의 저자는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베트남, 발리, 하와이, 몰디브 등 특히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휴양지를 여행한 휴양지 베테랑이시다. 그래서 더 믿고 볼 수 있는 이번 편 '셀프트래블 다낭' !!! 2023년 4월까지 취재한 내용을 기준으로 업뎃된 최신판인데, 이런 색깔의 가이드북은 정말이지 얼마나 수시로 업뎃되는지가 관건인것 같다.

 

이 책에서는 다낭 외에 호이안, 후에라는 곳도 소개되어 있다. 아마도 다낭과 묶어서 여행하면 좋을 코스인 듯 하다.

내용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다낭 여행자의 버킷리스트 10 이다. 식도락 투어, 마사지 받기, 드라이브, 1일 1카페 순례, 놀이공원 즐기기 등 내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다낭에서는 즐길 것이 많다. 와우 ~~

 


 

휴양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마사지. 베트남 전통 마사지에서부터 핫 스톤 마사지, 스웨덴 마사지, 타이 마사지 등 다양한 마사지 방법에서부터 강추하는 마사지샵까지..정말 하루에 한 번 마사지 받아야 할 것 같다.

여행지에서는 맛있는 음식점을 제대로 잘 찾아가는 것도 중요한데, 이 책에서는 맛집 소개에 ' OO에서 도보로 몇 분..' 이런 식으로 표기가 되어 있어, 가고자 하는 곳의 대략적인 거리를 가늠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는 생각이 든다.

 

199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곳 호이안에서는 특별한 에코 투어가 눈에 확 띄는데, 코코넛 배 체험 투어, 자전거 투어, 쿠킹 클래스, 짹짠 투어 등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없는 신기한 투어일색이라 신기해 하면서 읽기 바쁘다.

 


 

역사와 문화의 도시 후에에서는 역시나 박물관과 여러 왕릉만 방문해도 충분한 가치가 있을 듯 하다.

 

이 시리즈를 만날 때마다 시리즈 이름을 참 잘 지었다는 생각을 매번 하게 된다. 이 책 한 권이면 셀프트래블이 충분히 가능하다.

왜 그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다낭을 방문하는지 이 가이드북을 훑어보니 이해할 만 하다.

아마도 다음 여행지는 부담없는 이 곳 다낭이 아닐런지...이 든든한 셀프트래블을 옆에 끼고..

 


 

 

[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자유로운 느낌으로 써 내려간 내용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