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해낼 수 있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미미디어의 신간 도서 << 나는 해낼 수 있다 >> 의 저자 보도 섀퍼의 이름은 처음 들어봤는데, 알고보니 자기계발서를 거의 안 읽는 나조차도 익숙한 그 유명한 <<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 의 저자이다.

저자의 인생을 토대로 씌여진 책의 구성이 꽤나 흥미롭다. 자기계발서인데 소설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술술 읽힌다. 나같이 자기계발서 안 좋아하는 사람도 거뜬히 읽어낼 수 있는 스타일의 책이다.

 

저자는 자신의 인생을 바꾼 기적에 대해 자신감 (나는 해낼 수 있다) 자아존중 (나는 사랑받을 만한 존재이다) 자아상 (나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안다) 을 언급하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을 통틀어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자의식이라고 말한다.

우리들은 이야기 속 주인공 카를을 통해 주인공이 말하고자 하는 포인트와 바로 우리 자신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우연한 계기로 주인공 카를의 인생이 바뀌게 되는데, 이 인생역전에 큰 도움을 준 사람은 바로 세계적인 자의식 전문가 마크이다.

스스로에 대해 자신이 없고 자신이 좋아하는 길보다 부모님의 기대대로 가고자 했던 카를은 마크와의 만남을 통해 자의식을 키워나가게 되고 결국에는 자신이 원하는 배우의 길을 가게 된다는 스토리인데, 이 안에는 우리에게 필요한 자의식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가 있다.

이 이야기 속에서 카를의 멘토가 되어 준 마크도 대단해보이지만, 실질적으로 지금의 보도 섀퍼를 만든 그의 멘토가 참 궁금해진다.

 

나를 바꿀 수 있는 것은 그 무엇도 아닌 바로 나 자신이라는 사실. 알고 있지만 항상 잊고 살아가는 이 진리를 지금 이시간 다시금 일깨운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뭔가를 바꾸는 것이 힘들지만 이런 책을 읽는 시간만이라도 기억하고 스스로 다짐해보는 시간이 참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20대, 30대가 읽으면 특히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본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