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음악의 힘 - 내 감정을 다스리는 클래식 수업
문소영 지음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음악이 주는 힘은 참으로 굉장하다는 생각이 든다. 개개인마다 좋아하는 장르가 다르다 하더라도 음악을 통해 위안을 얻고, 차분해지기도 하고, 피로가 풀리기도 하고, 추억을 회상하게도 되고.. 올드팝송, 추억의 가요,영화의 OST 등이 오랜 세월동안 사랑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책에서는 사랑, 일, 휴식, 삶, 죽음의 5가지 주제와 연관해서 35곡의 클래식을 소개하고 있다. 곡의 배경과 작곡가에 관련해서, 그리고 같이 들으면 좋은 곡들까지..더불어 친절하게도 눈까지 즐거우라고 그림도 담겨 있다.
평소 좋아했던 곡임에도 작곡가와 곡명을 모른 채 지나쳤던 곡들을 이번 기회에 알게 된 경우도 많았고, 영화나 CF곡으로 사용되어 귀에 익어서 더욱 반가웠던 곡들도 많았다.
영화 < 아이스 와이드 셧 ><번지 점프를 하다> 와 리복의 CF에 사용되었던 쇼스타코비치의 ' 왈츠 2번 ' 같은 곡 !!
도니제티 < 사랑의 묘약 - 남몰래 흐르는 눈물 > 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곡인데, QR 코드가 잘 인식이 안되서 그냥 검색해서 파바로티의 음색으로 들어보았다. 한동안 잊고 지냈던 파바로티의 목소리로 이 곡을 들으니 가슴이 정말 뭉클하고 감동 그 자체이다.
다른 성악가의 목소리로도 이어서 3번이나 들을 정도로 정말로 좋아하는 곡 !!!
음악을 정말로 좋아하는데도 엄청나게 읽어대는 미술관련 책에 비해 이런 음악관련 책은 정말 많이 읽어보질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음악관련 책에 또 꽂혔다. 책을 읽으며 책 속에 담긴 QR코드로 소개된 음악을 바로 들을 수 있어서 참 좋았는데 음악이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자꾸만 그 작곡가의 다른 음악도 듣고 싶어져서, 얇은 두께임에도 불구하고 완독하기까지 꽤나 많은 시간을 잡아먹어버렸다.
행복한 투정이겠지 !!!
이 책의 마지막에는 책에 수록되어 있는 곡들과 작곡가를 가나다 이름순(+사진)으로 보기 쉽게 정리해놔서 마무리까지 좋다.
쉬운 해설과 함께 주옥같은 곡들을 감상해보자 !!!
http://https://youtu.be/S3034yHBpso
[ 다산초당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자유로운 느낌으로 써 내려간 내용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