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NOTE 1 (Student Book) - 핵심 문법이 한눈에 보이는 진짜 쉬운 Grammar NOTE 시리즈
A*List 편집부 엮음 / A*List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시대와는 많은것이 달라져서 문법은 중요하지 않다. 무엇보다도 회화지~! 소통이 중요해.."라는 말을 많이 들어왔고, 나또한 그말에 동의하고 있었다.

하지만 문법은 여전히 기본으로써 중요한것이었다. 그다지 많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아서였는지 이제 중학생인 아이는 영어학원을 다니지만 문법때문에 어려워했다.

그러던중 만나게 된 [Grammar NOTE]는 내가 볼때도 우선 시각적으로 끌리는 책이었다.

 

책의 구성과 특징을 설명한 후, 12종 교과서별 문법 차트가 실려있어서 각 교과서에서 어떤 문법이 다루어지는지를 한눈에 볼수 있었고, 또하나의 동기부여가 될수 있는것 같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시각적으로 활자가 눈에 편하게 들어오고, 지루하고 어렵겠다는 생각보다는 읽어보고 싶고 궁금하다는 생각이 든다.

재미있는 카툰으로 정리한 부분은 학습에 즐거움을 주는 요소다.

중학 1학년 과정을 전체적으로 짚어갈 수 있고, 서술형 다지기까지 공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딸이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비법 정리 노트'였다. 깔끔한 여학생의 비밀노트를 보는듯 꼼꼼하고도 정성스럽게,  그리고 또한번 강조하지만 눈에 잘 들어오게 정리된 노트는 이해하기가 쉽고, 나도 할 수 있겠다는 느낌이 든다.

 

 

 

이제 차근차근 시작하는 일만 남은것 같다.

미심쩍었고 고민되었던 부분을 다지고 정리할 수 있는 무기를 얻은 느낌이다. 학원에서 시작한 교재는 다른것이지만, 두 권을 놓고 비교해 보아도 차이가 느껴진다.

 

누구에게나 권해주고 싶은 영문법책.

실력도 공부습관도 한번에 잡히는 책으로 2015년에는 열공해보기를 기대한다.

 

 

 

A*List출판사에서 교재를 지원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