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3단계로 공부하는 사회문화 수능 기출 21일 완성 - 2016년 수능대비 ㅣ 매3 시리즈 2015년
키 수능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매 3시리즈를 검색해 보면서 수능연계가 확실한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적중률도 높았고, 내신등급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는 수험생들의 후기가 신뢰를 갖게 했다.
요즘처럼 입시에서도 정보가 중요해서 고액과외도 선망하는 시기에 이렇게 믿음직한 교재를 만나볼 수 있다는 자체가 다행스럽고도 감사한 일인것 같다.
아직 중학생이지만, 우리 딸아이도 사회와 역사를 어려워하고 싫어해서 벌써부터 은근히 걱정이 되고 있다.
그렇지만 꾸준히 독서를 통해 배경지식을 쌓고, 이런 교재를 통해서 실전전략을 익힐 수 있다면 그렇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마음이 든다.
먼저 사회탐구영역의 출제경향을 분석해서 사회문화가 응시율 1위 과목이라는 것을 알고 중요성을 인지하게 된다.
출제 경향을 파악해서 학습전략의 기본은 기출문제 분석이라는것을 알 수 있다.
모평에서 많이 출제된 단원, 모평과 수능에서 자주 출제되는 주제가 정교한 분석을 통해 제시되어있다.
활용법으로 3단계로 학습하는 방법 "도표 자료분석문제만 집중적으로 연습하기-사회 문화 빈출개념을 완벽히 이해하기"대로 따라갈 수 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하루에 하나의 주제를 학습하여 21일만에 한번을 끝낼 수 있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공부 계획표가 첨부되어서 날짜를 쓰고 확인란 체크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또하나의 공부 동력을 제공하는것 같다.
자기주도 학습 계획표도 공부하기로 계획한 날과 실제로 공부한 날이 각각 기입하게 되어있어서
활용하기에따라 얼마든지 공부습관을 몸에 베이게 하는 일대일 코치의 역할을 해줄 수 있을것 같다.
주제별로 "질문지로 주요 개념잡기-자료와 선택지로 훈련하기-기출문제로 수능 완전 정복하기"의 단계를 밟아서 그날의 분량을 내것으로 만들어 나가게 된다.
정답만 알고 가는게 아니고 오답 밀어내기가 함께 있는 밀당 해설이 실력을 높혀줄 수 있을것 같다.
별책으로 떠어낼 수 있는 소책자 사고노트(사회문화 고득점노트)는 들고다니면서 익힐 수 있어서 시간활용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실망시키지 않는 매3시리즈를 통해서 실력도 키우고 꿈을 위한 목표도 차근차근 달성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키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