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벨의 방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30
데이비드 스몰 그림, 사라 스튜어트 글, 서남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이비드 스몰과 사라 스튜어트 부부의 또 하나의 작품 [이사벨의 방]을 읽게 되었고, 또 다시 소장하지 않을 수 없게 했다. 

[도서관]에 빠져서 한권씩 모으기 시작한 그의 작품들은 언제 꺼내 읽어도 깊은 감동, 즐거움, 아기자기한 속삭임이 가득하다.

 

[이사벨의 방]은 195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멕시코 소녀 이사벨이 미국으로 이민을 가 낯설고 새로운 생활에 적응해나가는 이야기를 섬세하게 그리고 있다.

멕시코에 남아있는 루삐따 이모에게 이사벨이 보내는 편지글의 형식이다.

감수성 충만한 소녀가 풀어놓는 편지의 내용들은 키다리 아저씨의 주디 에보트를 떠오르게도 한다.

 

냉장고를 담았던 빈 상자를 '고요한 방'으로 꾸며서 책도 읽고, 지내는 모습은 '나만의 공간'이 주는 안락함과 위로, 비밀의 장소에 대한 그리움도 느끼게 한다.

상자를 모으고, 조금씩 친구들과도 동화되며, 나중에는 친구의 생일 파티를 해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생일파티에 친구들을 초대하며 지금껏 만든 여러개의 '고요한 방'을 선보인다.

가히 책의 클라이막스 장면이다.

마지막 장면은 친구들의 환영인사를 받으며 스쿨버스에 올르는 이사벨의 모습이 희망차다.

 

이사벨의 감정을 따라가면서 독자도 성장의 기쁨을 함께 나눈다.

 

이 작품으로 독서수업을 할때 친구들과 돌아가면서 편지를 한통씩 읽었다.

느낌을 나눠보고, 준비해둔 종이 신발상자 안에 '이사벨의 방'을 만들었다. 내방이나 인형의 방을 만든 친구도 있었다.

열의에 불타서 시간 가는줄 모르고 상상의 나래를 펴볼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이 부부의 작품을 늘 기다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