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MBA - 비즈니스 성공의 불변법칙, 경영의 멘탈모델을 배운다!
조쉬 카우프만 지음, 이상호.박상진 옮김 / 진성북스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조쉬 카우프만의 『퍼스널 MBA는 '비즈니스 성공의 불변법칙, 경영의 멘탈모델을 배운다!'라는 문구와 함께 두께부터 위용을 자랑하는 책이다.

경영과 직접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지금도 사업에 늘 고심하시고 선택하시는 부모님과 미국과 호주에서 각각 MBA과정을 하고있는 (공부를 언제까지 할 것인가...)두 동생때문에 관심이 가는 책이었다.

집중을 위해 독서실에 가서 공부모드로 읽었는데 지면마다 줄을 긋지 않을곳이 별로 없어보였다.

딱딱하고 어려운 경영이 아니었고, 나의 생활에서 적용되고, 발전시키고, 삶을 고조시켜 가야할 목적으로 서서히 바꿔주고..

결국은 반복해서 체득해가야겠다는 생각으로 위안을 삼게했다.

다시 한번 되새기고 싶은 부분이 넘쳐나므로, 몇 곳만 살펴보려고 한다.


 


이 책을 왜 읽어야 하는가?라는 서문과 총 11장의 챕터로 진행되며, 각각의 챕터에는 중요한 개념어를 소제목으로해서 핵심적인 명언을 필두로 강의가 진행된다. 설명이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각각은 길거나 지루하지 않고 풍부한 사례를 들어서 쉽게 설명되고 있다.


* 당신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창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고객이 이를 구매했을 때 자신의 삶이 어떻게 나아지는지 시각화해보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상품보다 사용자를 업그레이드하라. 가치는 상품 자체가 아니라 상품으로 인해 사용자가 어떤 혜택을 얻게 되는가에서 드러난다. 더 나은 카메라를 만들기보다 더 나은 사진가들을 만들어라.

-캐시 시에라


*훈련 받지 않은 눈에는 모든 것이 좋아 보인다.


돈의 시간가치, 복리, 매몰비용 등도  다시 생각하게되는 개념들이었다.


*성공적으로 행동을 바꾸고 싶다면, 그 행동을 직접적으로 바꾸려고 하지 말라. 행동에 영향을 주거나 지지하고 있는 구조를 바꾸어 주면, 그 행동은 자동적으로 바뀐다. 아이스크림을 원하지 않는다면, 우선 그것을 구매하지 말라.


293페이지에 나오는 우화는 감동을 준다.


특히, 모노이데이즘(몰입)을 설명하는 부분에서 몰입상태로 들어가는 방법을 세가지 제시한다. 그중 저자가 자주 사용하는 기술로"포모도로 기술"을 소개하는데 " 키친타이머를 25분을 설정한다. 당신의 임무는 그 시간 동안 하나의 작업에만 집중하는 것이다. 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냥 타이머가 꺼질 때까지 집중을 유지한다. 25분의 작업 시간이 끝난 후에는 5분 휴식을 취할수 있다. "

고 제시한다. 이것은 정말 당장 실천하고 싶은 부분이다. 나를 비롯하여, 두 딸에게 말이다. 키친타이머를 주문하게 만든다.


작년에 탐독했던 미하이 칙센트미하이의 『몰입의 즐거움』이 생각나면서 다시 책을 찾아보고 그때의 배움들도 떠올랐다.


일상적인 생활을 함에 있어서도 많은 것을 새롭게 배우게 해준다.

이런 작품을 읽을수 있었던 것에 감사하며, 조금씩 이라도 목표를 향해 성장하는 내가 되어야 겠다.

그로써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시작이 될수 있기를 바란다.


<진성북스>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