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속근육 운동 - 통증 다스리고 체형 바로잡는
이용현 지음 / 리스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은 하지만 생각 뿐인 것이 문제다. 어느새 운동은 남의 일이 되어버렸고 대신 불편함과 통증이 점점 더 익숙해지고 있다. 헬스장에 가는 나가는 것이 귀찮으니 영상을 찾아보며 집에서 해야겠다고 마음먹어도 그때 뿐이다. ‘간단 속근육 운동은 그러던 차에 만났다. 통증을 다스리고 체형을 바로잡는다는 부제가 꼭 필요한 책임을 말해준다.


  노후에 돈보다 중요한 것이 근육이라는 말을 들어왔는데 이 책은 속근육을 이야기한다. 1장에서는 속근육의 중요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일반적으로 근육이라고 할 때 겉근육을 지칭한다. 심층부에 있는 속근육은 생김새도 역할도 겉근육과 다르다. 겉근육 운동에 치우침으로써 속근육에 불균형이 생기고 근골격계 통증의 시발점이 된다는 것도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다. ‘편한 자세가 건강을 해친다는 말 또한 인상 깊다. 나는 물론 구부정한 자세가 습관처럼 굳어진 아이들을 생각하게 된다. 셀프 속근육 진단법을 보고 나의 속근육 건강상태를 돌아볼 수 있다.


  2장부터 4장까지는 설명과 함께 단계별 동작 사진이 실려있어 직접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2장은 증상별 통증 완화 운동인데 내게 특별히 필요했던 운동을 실습하는 시간이기도 하다. 3장의 체형 교정 운동은 책상에 장시간 앉아 있고 핸드폰 사용도 많은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4장에서는 통증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운동을 보여준다. 마사지볼이나 폼롤러 같은 간단한 도구를 활용한 운동들이라서 손쉽게 시작하고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 같다. 근육의 상태도 보여주면서 시원한 동작 컷들로 구성되어 보고 따라하기 편하다.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실천하고 싶은 속근육 운동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