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별자리 사용 설명서 - 일러스트로 즐기는 점성술 호텔
규도 나기 지음, 김소영 옮김 / 잇담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도서협찬❤️《 나의 별자리 사용 설명서 》
ㅡ규도 나기
● 일러스트로 즐기는 점성술 호텔
➡️. 별자리로 자세히 살펴보는
나의 기질과 운세, 타인과의 궁합!
✡️. 별자리로 나의 기질부터 상대와의 궁합,
그리고 오늘의 운세까지 완벽 분석 사랑, 우정, 일, 삶의 방향… 별이 안내하는 내 마음의 지도를 따라가 보세요!
ㅡ동양 문화권에 명리학이 있다면 서양에는 점성술이 있었다.
동양의 운명학은 사람이 태어난 생년월일 과 시간으로 타고난 운명과 길흉화복을 살피는 학문이다. 이것은 무속이 아니라 오랜 시간 이어온 학문의 영역이었다.
서양의 점성술도 고대 문명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타고난 별자리를 통해 자신의 특징을 이해하고 좀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활용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이 책은 점성술과 별자리의 이야기를 멋진 일러스트와 함께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별의 이야기인지라 판타지적인데 그림이 곁들여 져서 보기도 좋고 상상도 잘 된다.
별자리는 모두 12가지다.
양자리, 황소자리, 쌍둥이 자리, 게자리, 사자자리, 처녀자리, 천칭자리, 전갈자리, 사수자리, 염소자리, 물병자리, 물고기자리로 이루어진다.
동양이든 서양이든 모두 12라는 숫자로 인생이 움직이는 것으로 보는 것이 특이하다. 어느 문화권이든 일치하는 믿음이 있는 것 같다.
각 별자리는 수호성, 4원소, 3구분, 2요소라는 것이 있다. 수호성은 태양, 달과 수금지화목토천해명 까지 10개의 행성 중 하나이고 4원소는 불, 흙, 바람, 물 중에 있다. 3구분은 활동궁, 부동궁, 유연궁 중에 있고 2요소는 양의 별자리와 음의 별자리로 나뉜다.
각각의 것들은 고유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나는 전갈자리여서 명왕성, 물, 부동궁, 음의 별자리의 특징을 가진다.
이러한 정보에 비추어 나의 타고난 기질을 알 수 있고 오늘의 운세와 사랑, 우정, 일, 삶의 방향을 예측해 볼 수 있다. 또, 상대와의 궁합도 볼 수 있는 데 이것이 참 재밌다.
별자리와 행성을 주로 이야기하다보니 은근히 우주지식이 쌓이게 된다. 공부할려면 어려운데 이렇게 보니 저절로 머리에 들어온다.
게다가 동양의 운명학과 비슷하면서도 차이가 있어서 그 차이점을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었다.
인간에게 미래는 언제나 불안하다.
그래서 인간이 사는 세상에는 어디나 운명학이 있었다. 너무 맹신하는 것은 안 좋지만 긍정적인 방향으로 자신을 끌어갈 수 있다면 한번씩 살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 잇담북스 @itdamsbooks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나의별자리사용설명서 #규도나기
#잇담북스 #북스타그램 #북리뷰 #신간 #책추천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독후감 #서평단 #도서협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