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 주세요.

2월 에세이 추천   

 올해는 유난히 눈이 많이 오네요... 그래서 저는 자꾸 이불 속으로 기어 들어 갔지요. 따뜻한 전기장판 위에 배를 깔고 책 한권 읽는 그 기분이란.. 이번 겨울은 그 행복을 마음껏 누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뭐 좀 게을러진 것도 같고, 몸도 살찌고 마음도 살찌는 그런 겨울을 보내는 중입니다. 2월에도 이불 덮고 읽기 좋은 감성적인 책들을 골라 봅니다.  

1. 조선희의 힐링 포토 - 마음을 치유하는 사진 

마음을 치유하는 사진은 도대체 어떤 걸까..? 사람도 아니고 애완동물도 아니지만, 그보다 더 실감나게 마음에 전해질 무언가가 있다는 게... 살아있지 않은 무생물에게서 받을 수 있는 기운은 어떤 것일지  무척 기대된다.  

 

2. 명랑하라 고양이  

요즘 대세는 '고양이'다. 길고양이와 시인의 만남이 흥미롭다. 소설도 에세이도 많은 고양이 이야기가 시집이 아니라서 다소 아쉽다. 

 

3. 수호천사 

지적 장애에도 불구하고 네아이의 엄마와 작가의 길을 걷게 된 그녀의 이야기. 류시화 시인이 옮긴, 그녀가 체험한 수호천사 스토리가 궁금하다. 

 

4. 그녀가 말했다 - 우리를 닮은 그녀의 이야기

우리의 일상을 감성적으로 풀어낸 DJ 유희열의 라디오의 한  코너. 짧지만 강한 여운을 남기는 글들을 만나본다.  

 

 

 5. 낯선 땅에 홀리다 - 문인들이 사랑한 최고의 문학여행 

한국 문단을 이끄는 11인이 낯선 땅을 여행하면서 보고 듣고 느낀 이야기들의 모음. 여행에서 또다른 자아를 발견 하듯, 그들과 함께 여행하며 새로운 나와 지역, 또 그들을 발견하기 좋은 기회가 될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나이 한 살 늘어가면서 나의 마음을 달래 줄 수 있는 건 오직 책뿐이다. 

올 한해 또 어떠한 책들이 나에게 위로를 안겨 줄까... 

 

 좀 더 가까이-북 숍+북 카페+서재 

애서가라면 누구나 꿈꾸는 공간인 나만의 서재. 독서의 공간도 평범하지 않은 특별한 공간으로 숨쉬는 그곳 들여다 보기. 

 

   우리가 보낸 순간 세트  

김연수라는 이름만 들어도 갖고 싶어지는 책. 시와 소설이 어울어진 종합선물 세트. 그는 또 우리의 가슴을 얼마나 자극시킬 것인가... 

  그래, 지금은 조금 흔들려도 괜찮아  

선생님들이 들려주는 삶에대한 이야기.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에 흔들려도 괜찮다는 희망과 위로를 안겨준다.  

 

 

 아프니까 청춘이다 

아픈게 당연시 되는 제목. 그 제목만으로도 위안이 된다. 아픈만큼 성숙한다는 말처럼 딱 들어맞는 청춘. 겨울의 시련을 이겨내고 새로이 깨어나는 봄처럼 우리는 견디고 이겨낼 것이다. 여전히 아직도 우린 청춘이니까...

  다시, 나이듦에 대하여 세트 

 또 한해가 지나갔다. 나이는 한 살 더 늙고 얼굴의 주름도 하나 더 생긴 듯하다. 흘러가는 세월을 잡을수는 없지만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나이 한 살 더먹는 것을 기꺼이 받아 들일 수 있는 지혜는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토닥토닥 그림편지  

  토닥토닥 누군가에게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이수동님의 그림과 글이 어울어진 나에게 보내는 편지.   

 

음주 사유 술과 에세이의 만남이다. 기쁠 때 먹으면 약이되고 슬플 때 먹으면 독이 된다는 그 술과 관련된 모든 이야기들. 흥미롭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서른 살엔 미처 몰랐던 것들  

 나이를 먹어 가면서(아직 청춘이지만;) 자꾸 뒤를 돌아 보게 된다. 외출할 때면 부산스러워지 듯 뭔가 자꾸 빠트린 게 없는지 불안하다고  할까.. 10대 20대 30대 각 나이마다 느끼는 감정들은 모두 다르고 소중한 경험들이다. 인생 선배가 들려주는 미처 깨닫지 못한 무엇인가가 궁금하다.    

라디오 지옥  

대학시절 유난히 라디오를 끼고 살았다. 그렇다, 나는 라디오 애청자였고, 내 텅빈 방안을 수다스러운 공기로 가득 채워 준 유일한 벗이었다. 수많은 사연들과 음악을 함께 호흡하며 웃고 울었던 기억이 난다. 내가 감지하지 못했던 라디오 건넛방 이야기가 궁금하기도 하고, 라디오PD의 에세이를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이유는 여전히 나는 라디오를 사랑하기에... 

 공지영의 지리산 행복학교  

제각기 다른 이유로 도시를 떠나온 사람들. 인생의 막장을 지리산에 의탁한 사람부터 스스로 자발적 가난을 선택한 사람까지. 그냥 그렇게 살 수는 없어서 모인 사람들은 지리산을 등지고 섬진강을 바라보며 자신들의 삶을 살아간다.// 도시 속의 편리를 누리다 보면 가끔 시골의 자연이 그리워질 때가 있다. 도시를 떠나 지리산을 선택한 사람들의 행복한 모습을 담아보고 싶다.  

어머니를 위한 여섯 가지 은유  

'이어령'이란 지은이의 이름만 봐도 읽어보고 싶게 만드는 책이다. 어머니란 존재는 늘 주기만하고 난 늘 받기만 했다. 그런데 제목이 어머니를 '위한'이란다. 책을 통해 늘 받기만 하던 내가 그분에게 무언가 해줄 수 있는 걸 발견할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들뜬다. 이어령님의 어머니 사색에 함께 빠져들고 싶다.

 로마에서 말하다 

영화에 대해서 그다지 많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진 않다. 그러나 영화는 좋아한다. 장르불문. 토요명화가 사라진 지금, 자꾸 그리워진다. 옛날영화들이.. 아들과 나눈 영화이야기 라고 하니 무척 따듯한 영화들이 많을 것 같다. 누군가가 들려주는 영화 한편이 보고싶다.   

  

여행자의 독서 

책속의 이미지에 확 끌렸다. 흡입력있는 사진들이라고 할까... 책을 읽기위해 떠나는 여행이라.. 저자는 어떤 책의 매력에 이끌려 여행의 동기를 얻은 것인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1월 신간 추천 에세이 

 

민드리 아줌마, 유럽 하늘을 날다  

 대부분의 유럽 여행서는 북유럽, 동유럽, 서유럽 등 부분적으로 나뉘어진 것들이었다. 이 책은 유럽이 한 대 모여있다, 그리고 아줌마 여행서다. 그점에 끌렸다. 

  

그냥 - Just Stories 

 박칼린이란 이름만 들어도 무척 궁금해지는 책이다. 그녀의 매력은 무긍무진하다. 열정적이고 뭔가 보통사람들에겐 느낄 수 없는 카리스마와 파워가 있다. 모 프로그램의 합창대회로 그 명성을 더 떨쳤지만 그전부터 그녀는 곳곳에 영향력을 끼쳐왔다. 그녀가 말하는 '그냥'은 왠지 특별한 의미가 숨어있을 것만같다. 

 

문장을 찾는 사람들, 내게로 오라 

 젊음, 순수, 시련으로 분류된 차례만 봐도 책의 분위기를 알 것같다. 그녀가 겪어 온 삶에 대해 지혜를 얻고 희망적 메시지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란 기대감이 생긴다.  

  

내 철학의 뿌리는 내게 있다 

 책과 삶을 함께하는 책읽기를 즐기고 생활화 한다는 취지가 요즘 나의 책관념과 맞아떨어지는 책이다.  

 

 

 수다에 관하여 

 고전에서 얻을 것들이 많다. 옛날의 방식과 오늘날의 삶이 많이 다르지 않다는 부분에서 출발한다. 삶의 외형적인 모습은 많이 변할테지만 인간의 내면적 성질은 비슷하리라. <윤리론집><수다에 관하여><분노의 억제에 관하여> <결혼에 관한 조언> 몇가지 목차만 봐도 어떤 조언을 얻을지 흥미롭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0월 신간, 벌써 눈에 들어오는 작가들이 하나 둘 보인다. 

윤대녕작가님, 이미나작가, 조지 오웰이 그들이다.  

얼마전 대설주의보로 만났던 윤대녕님의 반가운 산문집과 이미나작가의 신작이 기대된다.  

'너도 떠나보면 알게 될거야'의 김둉영님의 새책도 올라있다.  

계절 탓인지 누군가 몰라 어딘가 훌쩍 떠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된다. 

그러서 일까.. 여행에세이에 눈길이 자꾸 가는 탓은..^^; 

그래도 개인적 욕심을 버리고 다양한 분류에서 리스트를 뽑아 보았다. 

 

1. 조지오웰 - 나는 왜 쓰는가 

2. 윤대녕 - 이 모든 극적인 순간들 

3. 이미나 - 내 여자친구는 여행중 

4. 김동영 - 나만 위로할 것 

5. 법륜스님 - 스님의 주례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