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흐에서 피카소까지 생쥐를 찾아라! - 상상력과 예술 감성을 길러 주는 그림책 배움의 즐거움 2
스테판 밀르루 글, 키트리 라보르드 그림, 이정주 옮김 / 개암나무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고흐에서 피카소까지 생쥐를 찾아라!

스테판 밀르루 글

키트리 라보르드 그림

이정주 옮김

개암나무

상상력과 예술 감성을 길러 주는 그림책

표지부터 남다른 책입니다. 피카소의 기하학적이고 알쏭달쏭한 그림체와......고흐만의 독특한 색감.

아이들은 피카소의 그림과 고흐의 그림을 구분할 줄 안다고 하네요. 워낙 그만의 색체가 강한 그림체이기 때문이라는데요.

이 책안에는 다양한 작품의 작가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즉! 패러디 한 작품!

패 러 디........라니......정말 독특한 책이 아닐 수 없어요. 요즘 아이들에게 엄마들이 열을 올리는 것이 바로 명화죠.

저는 아직 아이들에게 다양한 명화를 보여주진 못했는데 EBS채널에서 방송되는 명화나 예술 작품을 주제로 한 만화프로가

아이들에게서 인기리에 시청되고 있어요. 우리 아이들도 그 만화프로그램이 나오면 넋을 놓고 본다죠 ^^

어느 깊은 밤, 생쥐가 외쳤어요.

" 여기서는 도저히 못 자겠어!"

책의 주인공이 생쥐인가봐요. 그런데 이 장면에서 딱 떠오르는 명화.

여기서 저는 이 작품이 떠오르더라고요.

절규 (에드바르 뭉크)작품이예요.

생쥐는 아랫집에서 우당탕 거리는 소리에 살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생쥐는 날이 밝자마자 집을 나와 버렸죠.

새보금자리를 찾아서 말이예요.

다양한 보금자리를 탐색하고 그곳에 사는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죠.

보금자리를 찾아다니는 동안 다양한 동물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다양한 친구들 끝에 곰 친구를 만나게 되었어요.

곰은 마침 보금자리를 찾고 있었어요. 둘은 함께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나서요.

곰 등에 탄 생쥐와 함께 나무 꼭대기에 오른 둘.

나무와 하나가 되었어요. 그리고 새근새근 잠이 들어요.

여행길에서 좋은 친구를 만난 생쥐. 함께 있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 깨닫게 되요.

다양한 명화가 숨어있다고 하나하나 설명을 첨부해 놓은 페이지.

명화에 약한 맘들에게도 GOOD예요.

아.... 첫장면 절규 명화와 일치하는 모습....그리고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명화도 접목되었군요.

책을 읽을수록 생각나는 명화를 이야기하거나 명화 짝짓기를 해 보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혹은 명화를 모르는 아이에게 그 장면을 펼치고 접목된 명화를 보여주고...다음에 기억하게 하는 방법.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창의력이 쑥쑥. 아이에게 좋은 그림책이 될 것 같아요.

아직 글을 읽을 줄 모르는 우리 집 쌍둥이들도 열심히 그림을 들여다보고 있어요.

그리고 흥미로운 스토리. 다양한 동물들과 그들의 보금자리까지 들여다 볼 수 있는

상상의 꼬리의 꼬리를 무는 그림책이네요. 생각의 크기가 확대되는 좋은 구성을 볼 수 있습니다.

명화 찾기..아이들이 또다시 명화에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네요. 명화를 찾아 아이와 함께 더 많은 것에 대해 이야기해야겠어요.

이 서평은 해당사에서 제공받은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