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막대 (교재 1권 + 교구(수막대 21개)) - 수.연산놀이 유아홈교과서 수학개념잡기
김태림 글, 김현정 그림 / 블루래빗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블루래빗

 

유아홈교과서

 

작가 김태림

 

 

 

 

 

우리 아이들 수학의 시작...어떻게 해야 할지....막막한 요즘이예요. 5살때까지는 그럭저럭 놀이로 시간을 보냈지만

이제 6살이 되는데, 본격적으로 수학과 한글을 시작해야 할 나이잖아요. 그런데 아이들이 한글엔 무척 흥미가 있는데 수학은 흥미가 없는 터라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예요. 무턱대고 숫자부터 가르쳐보기, 더하기를 시도해보기도 했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블루래빗에서 나온 유아교과서 수막대 교재가 출시되었더라고요. 시리즈별로 모조리 만나고 싶은 맘이 생기네요.

교재 내용도 알차고 좋네요. 수막대도 견고하고 아이들 다치지 않게끔 만들어진데다....넘 실용적인거 있죠.

 

 

 

 

 

 

수막대

 


 

 

 

 

비닐포장이 되어 있었어요. 포장을 벗겨보고 본격적으로 보여 드릴께요.

 

 

 

 

 

 

 

 

왼쪽은 활용교재가 꽂히고 오른쪽엔 수막대 수납이 되어요.

 

 

 

 

수막대 위에는 플라스틱 커버가 있는데, 수막대를 보관하기 좋을 듯 하네요.

 

 

 

 

비닐로 싸여져 있어요. 비닐을 벗기고 저렇게 넣어놓았네요.

 

아이들이 저 네모 안에 꽉 채워 넣는 재미도 좋더라고요.

 

 

 

 

 

 

 

교재 내부를 보니, 오~~ 잼있어보입니당.

 

아이들이 과연 잘 해 낼까요?

 

우리 아이들 벌써 6살을 바라보고 있는데..설마 못할까..

 

 

그런데 막상 해 보니 살짝 헤메더라고요. 허거덩...

 

역시 엄마는 우리 아이가 기대이상일꺼라는 착각을 한다더니..

 

저도 실체를 접하니 화부터 나더라고요. 그러나!!

 

이젠...제 마음 적절히 컨트롤하면서 차분히 수막대 놀이를 시작.

 

 

 

 

 

 

다양한 주제로 수막대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재예요.

 

진짜..이 활용북이 보배네요....와우~~

 

 



우리 아이 수막대 놓는 중에 인증 컷!

 

똑같은 점이 있는 면을 위로 향해 놓으면 되는데 그래도..

 

조금은 더딘 손놀림이더군요. 그러나 차츰차츰 원리를 이해하겠죠?

 

 

 

 

 

 

 

 

 

곧 잘 해내는 첫째 쌍둥이 녀석이네요.

 

숫자로 찾아 내더라고요. ㅎㅎ

 

빨간 동그라미가 있는 부분을 보면서도 언뜻 크기의 차이를 구분해 내지 못하는 아이들.

 

아...저것이 어렵구나....했어요.

 

 

 

 

 

수막대의 크기 차이를 가늠해 보는 아이들. 서로 맞대어 세워서 크기가 다르다는 걸 알아가는 중이예요 

무척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보니 홈스쿨링에 신명이 나더라고요.^^

 

 

 

 

 

 

 

 

 

다양한 활용에 신나게 응수하는 아이들.

 

정말 재미있어 했어요.

 

그리고 수막대로 꽃 줄기를 표현하는데, 아이들이 수가 커질수록 헷갈려하더라고요.

 

전 딱 봐도 쉬운걸, 아이들은 무척 어려워했어요.

 

 

 

 

 

 

 

 

결국 똑같은 막대를 찾지 않고 1막대로 줄기를 이어 만들어내기도 하고요.

 

즐거이 활용을 하였답니다.

 

 

 

 

 

다섯개의 빵을 헤아리고 5막대를 놓으면 되지만

 

이렇게 아이는 1막대 두개와 3막대 한개를 가져다 놓았습니다.

 

 

한참을 설명하고, 시도한 결과네요.

 

덧셈도 이렇게 시작을 하는 거니까요~~~

 

 

 

 


 

 

 

높이높이 쌓아올린 아이..무턱대고 룰도 없이 쌓은거지만, 수막대와 친해지면서

 

수에 대한 거부감 달래기는 성공한거 같아요.

 

우리 아이들 이제 수와 친해져서 엄마가 머리 아파도 좋으니 덧셈연산놀이 하자고 졸라주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