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10 과학영웅 9 - 은하계 추격전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9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과학영웅 - 은하계 추격전 9

 

중앙MB 주니어

 

 

 

 

BEN10 슢히어로 벤의 신나는 과학모험 과학영웅 -은하계 추격전 9 편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벤텐은 저도 즐겨 보는 프로예요. 벤텐이 주로 저녁에 카툰네트워크 채널을 돌리면 종종만날 수 있어서 보곤 했는데 우리 아이들도 뚫어져라 보곤 하거든요. 요즘 로봇이니 변신하는 어떠한 생명체건 관심이 많기 때문에 벤텐이 나오면 하던일 멈추고 보는 편이죠. 그런데 벤텐이야기로 은하계를 배울 수 있는 책이였네요. 과학영웅이 이미 여러권출판되었던 상태고 서점에 가도 인기리에 팔리는 곳에 진열되어 있거든요. 그래서 「과학영웅」에 대해 인지를 하고 있었던 터였습니다. 이렇게 만날 수 있어서 참 좋은걸요?

내용이 궁금해서 서둘러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괜찮은 만화라구요 ^^

 

 

 

 

 

 

 

 

개정 교과서 반영 심화학습 워크북 (부모님 지도안 포함) 이라는 부분이 특히 눈에 띄는데요.

이 안의 내용은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알아야만 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순간 들면서 저부터 알아둬야겠구나 했었답니다.

 

 

 

 

 

 

스토리의 첫시작인데요. 그러고보니 전편과 연결되는 이야기네요. 전편을 보지 못한 아쉬움을 뒤로한체 전편을 대충 가늠하고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읽어보았는데요. 제가 알고 있는 벤보단 훨씬 어리네요 ^^ 10살이고 여름방학때 캠핑장에서 옴니트릭스를 얻은 후 외계인으로 변신할 수 있게 되어 슈퍼히어로로 활약을 하게 된답니다. 옴니트릭스를 두고 싸움이 나는 것 같군요.

다양한 등장인물들이 있으나, 생략하고 넘어갈께요 ^^

 

 


 

 

 

전개되는 내용도 어른인 제가 읽기에 무리가 없네요. 특히 만화가 색감이 선명하고 깔끔하답니다.

만화 내용 안에서도 은하계의 이야기가 나와요. 예를 들면 초반에 토성이 나오는데 토성의 띄가 얼음덩어리로 이루어져있다는 대화내용이 나온답니다. 이런 이야기의 전개에서도 은하계의 유용한 지식을 얻을 수 있더라고요.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 데 첫번째 챕터가 끝나고 만나게 되는 페이지랍니다.

별은 어떻게 생겨났으며 뜨거운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요약설명 되어 있어요.

 

 

 이 페이지를 읽고 난 후 남편에게 질문했었지요.

" 별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아세요?" 했더니 " 폭발로 생긴거 아니야?" 라고 하더라고요.

 잘못된 상식이였습니다. 저도 그런 줄 알고 있었는데 먼지가 뭉쳐져서 생기고 핵융합에 의해 열과 빛이 생겨 난다는 것을요.

그리고 별이 죽음을 맞이할 때 폭발 하기도 하고 쪼그라들기도 하고 그렇다고 하는데

짧지만 중요한 부분을 정확히 설명해 주더라고요. 아이책이지만 저도 유용한 지식을 얻었답니다.

 

 

 

 

 

 

별의 생성과 성장 그리고 죽음을 보여주면서 부가 설명을 해 놓았습니다. 학창시절 그렇게 지루하던 과학이 이렇게 재미있다니요.

이런 책을 접할때마다 요즘 아이들이 조금은 부럽습니다. 지루하기만 한 과목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다양함이 있는 요즘이니까요.

 

 

 

 

 

 

책의 종반부에 심화학습 워크북이 있었어요. 이 부분이 중요한 부분이겠죠?

읽어왔던 내용을 최종 정리 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니까요.

 

 

 

 

 

 

문제가 제시되어있네요. 저는 금새 맞춰버렸어요. 정말 재미있는거 있죠. 다시 공부하고 싶네요. ㅎㅎ

 

 

 

 

 

 

요즘은 동화한권을 읽어도 엄마들이 독후활동을 하잖아요. 그런데 이 독후활동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독후활동을 잘 못해주는 편이지만, 그래도 노력은 많이 하는 편이예요. 아이들이 단지 책을 읽고 싶어하지 않는다면 강요하지 않는 편이고 읽기 시작한다면 그시간 최선을 다 해보려는 타입이죠. 그렇지만 독후활동이라는게 쉽지 않더라고요. 책을 읽는 순간, 아이가 뭔가 얻기를 바라는데 소득도 없이 그 시간이 지나가 버릴까봐 조바심 내기도 하는데, 이런 페이지가 무척 도움이 되는건 사실이예요. 그리고 응용도 가능하답니다. 개정 교과서를 반영한 심화학습 페이지인데다  이 책은 개정 교과서를 집필한 선생님 (정효해 선생님)께서 감수하셨다고 하니 더 믿음직하지요.

 

 

「과학영웅」시리즈로는 이 책이 첫만남이지만 다른 시리즈도 보고 싶네요. 제 기억의 과학수업시간은 수다와 쪽지가 난무한 터무니없는 수업시간이였는데요. 기왕 공부해야 할 부분이라면 재미를 더한 이런 응용책을 보여주고 싶네요. 좋은 책과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