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 : 먹보 옐로우와 개구쟁이 레드 라바 동화 1
최정원 글, (주)투바엔터테인먼트 원작 / 형설아이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동화 라바 - 먹보 옐로우와 개구쟁이 레드

 

형설아이 출판사

 

 

 

 

 

우리 아이들이 EBS에서 자주 보는 프로그램이예요. 「라바」인데요. 「오스카의 오아시스」도 역시 즐겨 보는데 같은 회사의 작품이랍니다. (주)투바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인데요. 웃음요소가 많아서 아이들이 즐겨 보고 있어요. 캐릭들이 무척 친숙하고 이뻐요. 그래서 아이들이 이 프로그램만 나오면 TV앞에서 꼼짝않고 있는 것입니다. 처음엔 유익하지 못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었으나, 곧이어 푹 빠지는 저를 발견할 수 있어요. 어른이 봐도 잼있는 「라바」거든요. 동화로 만나는 라바...아이들이 좋아 하더라고요.


 

 

 

 

이책의 특징은 QR코드를 찍으면, 라바 애니메이션을 휴대폰으로 볼 수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더 좋은 것 같았습니다. 라바가 실제 방영될 때는 대사가 거의 없어요. 간혹가다 윽. 뭐 이런 소리? 정도만인데, 책으로 만나는 라바는 글이 있답니다. 아이에게 읽어주고 QR코드를 찍어 휴대폰으로 함께하니까 비명을 지르더라고요. 정말 좋아하는군요. 아이들 심심할때 틀어줘도 좋은 것 같아요.

 

 

 

 

 

 

 

책의 뒷표지예요. 땅속에 사는 애벌레들이 이렇게 귀여울 수가 있을까요? 아이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대한 호기심이 왕성하잖아요. 맨홀 아래를 유심히 내려다 보곤 하는 우리 아이들. 이 애벌레들의 이야기가 무척 궁금한지 책을 기다릴 사이도 없이 넘겨댔어요.

 

 

 

 

 

 

 

주인공 옐로우와 레드 외에도 귀여운 친구들이 더 있어요~

 

등장인물 소개페이지예요. 저는 저 친구들의 이름이 레인보우 브라운 블루 블랙인지 몰랐었네요.

이름과 등장인물 성격이 간략하게 적혀있어서 하나하나 읽어줬더니 색깔공부도 되는듯 아이들에게 설명을 오래 했던 페이지이기도 해요. 옐로우와 레드 만큼이나 귀여운 다른 친구들이 반갑네요. 특히 귀여운 얼굴을 가진 덩치 큰 바이올렛을 보고 유독 즐거워하는 우리 아이들. 책안에 실린 다섯가지이야기 중 첫번째 이야기에서 큰 활약을 보이는 바이올렛이기 때문에 인상깊었던가 봐요.

 

 

 

 

 

 

 

춤은 즐거워 라는 소제목의 에피소드. 사실 대사없이 나오는 애니메이션이라서 집중도가 높은 것도 있긴 한데 이렇게 글밥이 더해지니 더 재미있는 듯 해요. 아이들에게 읽어주고 한페이지 한페이지마다 상황을 천천히 보면서 설명해주니까 읽어주는 저도 잼있더라고요.

 

 

 

 

 

 

 

눈을 뚱그렇게 뜨고 바라보는 옐로우. "이야~ 멋진데, 레드?"라는 표정이였군요. 방영되는 애니는 대사가 없기 때문에 생각의 나래를 펼치곤 하는데 말이죠. 저 능청스러운 레드의 표정. 깨알같은 재미와 빵 터지는 웃음을 주는 「라바」랍니다.

 

 

 

 

 

 

 

스마트폰으로 책속「라바」를 즐겨요.

자...이책의 묘미. 바로 QR코드예요. 저는 핸폰에 어플이 없어서 이런 QR코드를 활용할 줄 몰랐는데 이번참에 어플을 찾아 다운받고 QR코드를 찍어보았어요. 그랬더니 우리아이와 제가 즐겨보는 「라바」가 나오더라고요. 와우!!!! 책으로 만나본 내용이 애니로 다시한번 재생되니 아이들이 기절할듯이 좋아할 수 밖에요 ^^ 하하하하. 보고 또 보고...책 또 읽고 동영상 또보고....그렇게 반복했답니다.

 

 

 

 

 

 

 

 

레드와 옐로우의 행동에 대해 서로 대화를 하기도 했었어요. 돋보이는 것은 당연히 QR코드 이고요. 스마트폰 세상에서 이렇게 연결해서 볼 수 있으니 활용도도 높아요. 다만 조금 아쉬운 것은 너무 재미만 쫓지 않나..싶은 부분도 있답니다. 그런 부분에선 어린 아이를 둔 부모님의 역활이 중요하겠지요? 그리고 좋은 점은 어른들도 즐겨 볼 수 있다는 거죠. 퇴근해서 온 남편도 정말 재미있게 보더군요.

 

라바 캐릭에 빠진 아이들이 우리 아이들만은 아닐꺼란 생각이 들어요. 교육적인 프로그램과 접목시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귀여운 레드와 옐로우. EBS에서 「라바」할 시간에 꼭 붙어 서 있고는 하는데..... 외출할때...차안에서 이동할때 라바 틀어줄 수 있어 좋았답니다. 유쾌한 「라바」책 다른 시리즈도 있던데요. 다른 시리즈도 구매할 생각이예요.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