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사람을 잘 그려요 엄마 아빠와 함께 신나게 그리기 2
레이 깁슨 지음, 신형건 옮김, 아만다 발로우 그림 / 보물창고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난 사람을 잘 그려요 - 레이 깁슨 (글) / 아만다 발로우 (그림) / 신형건 옮김

 

 

엄마 아빠와 함께 신나게 그리기 시리즈 2

 

 

레이 깁슨과 아만다 발로우의 작품 < 난 사람을 잘 그려요>전에 <난 동물을 잘 그려요>가 나왔었죠. 안그래도 아이들이 한참 색연필에 관심 갖고 있을 때 엄마가 함께 그림 그리면서 막막한 적 많았다고 하는 글을 종종 보았는데, 막상 우리 아이들이 그림에 관심 있을 시기가 오니 저 또한 그렇더라고요. 도데체 뭘 그려줘야 할지 모르겠어서 동화책 이것 저것 꺼내놓고 따라그리고 그랬지요. 그래도 정말 잘 그려주고 싶은데, 단순하게 잘 그려줄 수 있는 방법이 없었어요. 미술학원을 제가 다녀야 할 판이였다니까요~ 그런데 이런 그림책이 나와주니 넘 좋은거예요. 늘 사과 하나 그려주고, 8자로 그린 물고기 그리고 바나나.... 과일류만 그릴 줄 알던 제가 이제 사람도 곧 잘 그려주지요. 안그래도 <난 동물을 잘 그려요>를 구매할 참이랍니다.

 





 

 

일하는 사람, 천사, 거인, 해적, 여왕, 발레리나, 축구선수,
 스쿠버 다이버, 우주비행사,
낙하산 부대원, 스키 타는 사람, 
피겨 스케이팅 선수, 카우보이, 얼굴, 말과 기수


 

이렇게 들어 있어요. 이런 많은 종류의 사람이 있을 수 있군요. 이 그림들을 응용해서 다른 직업의 사람도 그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일하는 사람을 사진찍어 봤는데요. 일하는 사람 그림을 하나하나 천천히 순서대로 그려 놓아서 정말 따라 그리기 쉽고 이해가 잘 되요.

 





 

 

순서를 읽다가 보니 단순히 색연필로만 그리는 게 아니였어요. 크레용, 마커펜으로 그림을 그리는군요. 크레용 색이 지워지지 않는게 마커펜이잖아요.

마커펜과 크레용의 섞이지 않는 성질을 잘 이용한데다, 마커펜은 깔끔하게 전체적으로 잘 칠해지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서 이런 멋진 그림이 나오는군요.

정말 따라 그리다보면 제가 그림 작가가 된 기분이예요. 벽돌 그림까지 수록되어 있는데 제가 더 응용해서 한 페이지 가득 그림을 그릴 수 있을 듯 해요.





 

 

수많은 얼굴을 이렇게 그리면 되는 건지 몰랐답니다. 이렇게 다양한 표정이 있다니 ^^

 

 



 

 

이 책이 우리집에 오자마자 아이들이 가위를 들고 오려버렸어요. 
제가 가위를 잘 안주는데 의자 놓고 어디서 꺼낸거예요.

제가 보기도 전이라..... 새책에다가 이런 짓을 해서 엉덩이를 퍽퍽 두들겨 줬는데....
참 속상했답니다.

 

뒷 페이지는 북북 찢어놓기까지 해서 결국 새로 책을 샀답니다. 헐~~~~~~~~~~~~~


 

자 그럼 제가 한번 얼굴 그려볼까요?

 




 

 

전 마커펜이 없어서 급한데로  사인펜을 샀어요.
 책을 새로 구입하면서 사인펜 12색을 샀답니다.

나중에 마커펜을 따로 마련해야 할 것 같아요 ^^ 
일단 제가 사용할 생각으로 사인펜을 샀고요.

사인펜으로 얼굴과 눈 코 입을 그렸는데 코를 저렇게 그릴 수도 있군요. 
전 그냥 점만 찍었다는....

 

 





 

 

 

자..그리고 얼굴은 제가 주황색 비슷한 걸로 그렸더니
 머리색을 색연필로 칠하니까 뜨더라고요.

그래서 응용 들어갔습니다^^ 응용으로 머리에 머리띠를 그려넣었지요. 
그리고 갈색 네임펜으로 머리에 음영도 넣고

얼굴색은 아직 칠하진 않았는데 이렇게 그리면 된답니다. 
이 그림은 천사 얼굴을 조금 참고 했어요.

얼마든지 응용이 가능한 거라서 이 책 하나 있으면 
엄마 미술선생님이 되는 건 식은 죽 먹기예요.

 

 

 

책의 장점!!

1. 재료가 간단하다. - 크레용, 마커펜 ( 사인펜 색연필로도 대체 가능)

2. 그림 완성 시간이 짧다 - 상당히 간결하면서도 그럴듯한 그림으로 완성 가능

3. 응용이 가능하다 - 15가지의 사람 그리기가 들어있긴 하지만 얼마든지 응용이 가능하다.

4. 적절한 색깔 사용을 얻을 수 있다 - 그림 그리는데 색 선택도 곤란하더라고요. 잘 선택된 색으로 도움 받을 수 있어요

 

 

레이깁슨의 작품 중에서 <난 오리고 붙이기를 잘해요>와 <난 손가락 그림을 잘 그려요>라는 책이 있다고 하는데 언젠가 우리 나라에서도 만나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아이들 미술학원에 조기교육으로 보내기보다 엄마가 그림책의 도움을 받아 좋은 선생님, 좋은 그림 친구가 되어 주는 건 어떨까요? 아이가 정말 좋아해요~~~~ 그림 그리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스케치북을 또 사야한답니다. 저도 아이와 함께 뭔가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즐거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