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여도 붙여도 창의력 스티커 왕 (사진 스티커 600장) 붙여도 붙여도 스티커왕 14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스티커북은 아이들에게 더할 나위없는 놀이책이면서 교육책인거 같아요. 이번에 만난 삼성출판사의 <붙여도 붙여도 창의력 스티커왕 사진스티커 600장>은요. 우리 아가들이 만났던 같은 그림에다가 붙이는 스티커 혹은 같은 종류의 스티커 모음 혹은 색깔별 스티커모음이였는데 창의력을 길러주는 스티커놀이라서 좋았답니다.

아이의 창의력을 키우기전에 엄마의 창의력부터 테스트당하는 기분이기도 했어요. 아이디어가 독특하고 좋아서 ' 기특하다' 하면서 책에다가 인사해주고 싶었다니까요^^

 



CQ : Culture Quotient  문화지수 / Creative Quotient  창조성 지수

CQ는 IQ와 EQ못지않게 급부상하고 있는 단어인데요. 이젠 문화지수 혹은 창조성 지수가 필수라는 거랍니다.

스티커왕에선 창조성 지수인 CQ를 키우기 위한 스티커놀이로 구성되어 있어요.

 

6가지의 CQ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민감성 : 일상생활에서 무엇이 달라졌는지 무엇이 새로운지 민감한 관심을보이는 것.

 유창성 : 좀 더 많은 아이디어와 방법을 끊임없이 생각해 내는 것

 융통성 : 다른 사람들과 달리 자기만의 독특한 생각을 하는 것

 정교성 : 자신이 가지고 있는아이디어를 보다 구체적을 표현하는 것

 상상력 : 현실의 경험을 토대로 새롭고 기발한 생각을 하는 것.

 



 

이 책의 묘미 6가지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로도, 교육으로도 최고인 스티커북이랍니다.



 

각 페이지마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 들어있을 것 같지 않나요? 아이와 함께 하면서 엄마는 이야기꾼이 될 수 있고, 스티커를 붙이는 아이도 즐거울꺼예요. 제가 봐도 정말 상상력이 무한 필요하네요. 공작의 깃털에 어떻게 저런 것을 붙일 생각을 했을까요?

 



선명하면서도 알기 쉬운 사진들이 가득한 스티커페이지. 장난감이라던가 가구 등등이 모두 아이들에게 친숙하고 눈에 보기 좋은 것들이라서 더욱 좋아하는 거 같아요. 아는척하는 아이들때문에 스티커를 건내주는 엄마도 신이 난답니다.

 

스티커페이지는 안쪽에 절취선이 있어서 뜯어내어 페이지대로 오려주시면 되요. 스티커 찾는것을 도와주는 셈이죠. 아이들이 헷갈리지 않도록 지도하는 것이 필요하고요. 설사 아이가 스티커 페이지대로 붙이지 않아도 나무라지 말라는 책속의 팁! 이 있어요.

 

책을 활용하는 방법.

 - 페이지에 해당되는 스티커를 자유롭게 붙일 수 있게 해주세요.

 - 스티커 페이지는 절취선을 따라 뜯어낸 후 페이지에 맞게 오려서 아이가 스티커를 쉽게 찾도록 하세요.

 - 페이지별로 붙여야할 스티커가 나눠져 있지만 '정답'이 있는것은 아니므로 아이가 자유롭게 붙이도록 하고

 다른 페이지에 스티커를 붙였다면 왜 그렇게 붙였는가에 대해 이야기해 볼 수 있어요.

 - 아이가 부모의 의도와 다르게 스티커를 붙였다면 절대!!! 나무라지 마시고 아이가 그렇게 붙인 이유를

 들어주는 경청의 자세를 보여주세요. 그리고 아이를 격려해 주세요.

 - 스티커를 다 붙이고 난 뒤엔 찾기놀이, 생각놀이, 역할 놀이등 다양한 놀이로 연계시켜 보세요.

 

 

안전인증을 받은 책이랍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에게서 본 것이 바로 스티커를 입안에 넣는 행위랍니다. 

맛있어보이는 과일 스티커를 입안에 넣어 '냠냠'놀이를 하더라고요.

그러나 아이 안전을 위해 입안에 넣지 않도록 하시고, 3세 미만 아이엄마는 더욱 더 잘 봐야겠죠?

우리 아이들처럼 입안에 넣고 맘마먹기 놀이를 하는 일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생각이 쑥쑥 자라는 창의력 백과라는 소개글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내용이 알차고 좋았어요.

항상 아이들 스티커북으로 함께 놀이를 할때에는 스티커의 희미한 그림 불명확한 그림들이 우리 어린 아이들에겐 별 도움이 되지 않을거란 생각을 종종 했었는데요. 확실하고 정확한 사진들로 구성되어 있는 스티커북이라서 더욱 마음에 들었던 것 같아요. 아이들과 백과처럼 사용할 수도 있어 이 책은 정말 팔방미인이란 말이 어울리네요.

 

매일매일 한 두 페이지씩 아이와 함께 하고 있는 <붙여도 붙여도 창의력 스티커왕>이네요. 다른 시리즈도 어서 만나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