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는 슈퍼맨 내인생의책 그림책 8
안젤라 맥올리스터 지음, 알렉스 T. 스미스 그림, 김현좌 옮김 / 내인생의책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우리 엄마는 슈퍼맨 > 책 미니북입니다. 엄마의 눈에서 레이저처럼 빛이 나지요? 엄마의 눈빛이 향한 곳은 고양이의 뱃속. 뱃속의 물고기가 보이네요. 옆에 우리의 주인공이 깜짝 놀라서 엄마를 쳐다보네요. 투시를 하는 엄마의 눈은 ' 엑스레이 눈'이라고 알고 있어요.

자.. 늘 모든것을 아는 엄마에게 정말 엑스레이 눈이 있을까요? 그 비밀을 밝혀내는 우리의 탐정 마일로. 마일로가 알아낸 엄마의 비밀은?

 



 

명탐정 홈즈를 뺨치는 마일로 탐정!

평범한 머리카락에 부드러운 웃음 귀고리

소매속 휴지조각은 뭐지? 하하

컵케이크(음...맛있겠군!)

손가방 (내용물 : 립스틱,지갑,펜,반창고)

특기 (안아주기, 컴퓨터로 뭔가 급하고 중요해 보이는 일하기. 맛있는 음식 만들기)

멋진구두

엄마 하는 일 : 너무 많아서 다 쓸 수 없다.



 

이 페이지엔 엄마들이 많이 출현하는데 머리모양이 정말로 다 똑같아요. 평범한 옷을 입고 다들 귀고리도 하고 있네요^^

 

이렇게 평범한 엄마는 다른 엄마들이랑 다른 면이 있어요가끔 속을 꿰뚫어본다는 사실. '엑스레이 눈'을 갖고 있어요.

 

욕실에서 놀때 아래층에 있는 엄마는 마일로에게 욕실에서 뭘 하는지, 마당에서 냄비로 장난을 치는지,침대에서 뛰는지, 몰래 도망가는지도 다 아시니까요 ~



 

엄마는 슈퍼맨이랍니다.

마일로 눈에 비춰지는 엄마는 원더우먼과도 같은 슈퍼엄마입니다.

그래서 마일로는 친구 롤라의 오빠에게 물러보기로 합니다.친구 롤라의 오빠는 슈퍼맨 만화책 마니아이기 때문입니다.

 

마일로는 엄마를 실험해 보기 위해 옷장에 몰래 숨는데요? 결국 엄마는 마일로를 찾으러 오지 않으시죠.

오히려 마일로를 찾아낸 롤라. 오빠에게 전해들은 사실을 말해줘요. " 엄마들한테는 엑스레이 눈이 없대."

 

그러나 마일로의 행동을 또 알아맞추는 엄마.

마일로 탐정회사의 오너 마일로는 ^^ 드디어 알아냅니다.

" 우리 엄마는 뒤에도 눈이 달렸어!!" 라고요.

 

아이의 순수한 시선으로 책이 구성되어 있어요. 읽어주는 엄마가 빵! 하고 웃음이 터지네요.

 

어린이집에서 아이들이 서로 엄마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을 본적이 있어요

"우리 엄마는 이뻐!"

"우리 엄마는 사장님이야~"

"우리 엄마는 좋은 차 타고다녀."

"우리 엄마는 뭐든지 다 할 수 있어."

"우리 엄마는 슈퍼맨이야!"

이 대화는 아이들이 서로 엄마에 대해 자랑하다가 점차 목소리가 커지면서 이야기의 내용도 커지죠?

아이들의 자랑의 끝이 바로 엄마는 원더우먼과도 같은 사람이라는 것이죠.

 

우리 엄마들은 아이가 뭘 하는지 대부분 잘 알잖아요. 그건 주변의 정황을 살펴볼때 알아맞힐 수 있는 건데 말이죠.

아이들에게 엄마가 슈퍼맨으로 비춰지는 것을 재미있게 그림책으로 엮었어요.

 

귀여운 발상으로 시작된 엄마 이야기. 엄마의 무한한 능력의 비밀을 알것도 같은 그림책. 아이에게 재미있는 엄마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