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 골반 다이어트 - 벌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야 뱃살이 빠진다!
야마다 미츠토시 지음, 구혜영 옮김 / 비타북스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아이 놓은지 1년이 훨 넘었다. 그렇지만 책을 받아들고 희망을 보았다. 아이 낳은지 3년이 되지 않았다면 희망적이라는 것. 가장 이상적인건 출산후 반년안에 운동하는 것이다. 하지만 출산후 반년안에 하는 것보다 속도가 더딜뿐 희망이 있단다.  

 내 주위 출산모들이 모두 고민하는 건 바로 늘어진 뱃살. 

얼마전 아이가 내 배위에서 뛰었는데 아이가 배위에 올라오는 것 만큼도 힘들다. 장기가 눌려 죽을것만 같은 느낌이랄까? 그 정도는 점점 나아졌지만 운동한번 안한 내가 복근운동을 해야하나 걱정하고 있었다. 모유수유를 하면 지방분해가 더 잘된다고 하는데, 나는 모유수유도 3주먹이고 멈추었다. 쌍둥이의 육아에 지쳐만 갔던 내가 모유에 헌신할 마음이 없었기 때문이다. 

임신시 지방은 실제적으로 2kg이 불어난다고 한다. 이 몸무게는 모유수유를 하거나 출산후 얼마 안되어 모두 빠지게 되어있단다. 산후 신진대사가 올라가는 시기라서 더욱이 이 몸무게는 빠진다고 하는데, 왜 나는 이모양일까? 살은 빠졌으나 어느정도의 불어난 몸무게는 아직도다. 늘어지고 망가진 몸매로 자신감이 떨어지고, 이상하게 왼쪽 골반이 아프고 왼쪽 무릎도 무리가 가는 것 같고, 등줄기가 모조리 당기는데 이 모든 이유가 바로 골반이였다. 

예전에 골반운동으로 몸의 혈행이 좋아진다는 강의를 들은 적이 있다. 하지만 골반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것인지를 몰라서 알고는 있으나 무용한 지식이였거늘, 드디어 좋은책을 만나서 나의 골반운동은 조금씩 시작된다. 골반다이어트에 들어가기전 몸의 변화에 대해 제대로 알고 들어가자는 의미로 설명도 간단히 잘 되어 있다. 

골반 다이어트 실전편. 


<골반 스트레칭으로 골반을 유연하게 한다>P86~87.
  
<골반 워킹으로 골반을 조인다> P88~89.

산후 6개월 이후의 산후 골반 다이어트 페이지다. 

그림이 쉽게 되어 있어 따라하기 쉽다. 시기별로 그에 맞는 운동을 제시하여 전혀 무리되지 않는 것 같다.그외에도 산후 부위별 군살빼기 페이지, 아이를 안고 스트레칭하는 페이지 등 알찬 내용으로 72가지의 간단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담았다. 

늦었다고 망가진 몸매를 책망하지 말고 이제부터 시작해보자. 연예인들은 아이놓고 스트레칭에 전력을 다한다고 한다. 그들의 날씬한 몸매는 타고난게 아니라 그 뒤의 숨은 노력이 있다고 말한다. 노력하지 않고 예전의 몸매로 돌아가기를 바라면 안된다. 저절로 빠질 것이라 생각했던 나는 1년이 지난 지금 예전의 옷들을 모조리 버리는 결과를 낳았다. 나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이제부터 골반 다이어트에 돌입해 보자! 





(등의 군살을 빼고자 하는 분들 보세요! 배근 조이기 운동이랍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낡은구두 2010-01-27 03: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글이 2010년 1월 3째주 베스트포토리뷰로 선정되었네요. 아..좋아라.적립금까지.
유후~
알라딘 고맙슴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