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꿈을 이뤄주는 보물지도무비 - 하루 2분만 보면 꿈이 이루어진다
모치즈키 도시타카 지음, 김환영.은영미 옮김 / 나라원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예전부터 꿈꿔운 꿈들은 어느덧 가정을 가지면서 전업주부로 주저앉았다. 나의 꿈은 그렇게 무너졌다. 결혼전엔 그래도 해외유학이라던지, 미국 엔클레스 RN의 꿈을 꾼 간호사였는데 어느덧 나는 집에서 살림하는 주부가 되었다. 최소한 결혼전의 내 삶은 더디지만 꿈을 향해 진취적이였다. 그런데 누구를 탓 할 것인가. 아직 늦지 않았는건 아닐런지 모른다.
내 꿈을 한 편의 영화로 만들자. 하루 2분만 보면 꿈이 이뤄진다!
|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보물지도>의 두번째 역작 모치즈키 도시타가의 작품이 왔다.
많은 사람들이 이 보물지도를 만들어 꿈을 이뤘고 그 사례도 몇번 들은적이 있다. 보물지도의 위력은 대단했다. 아주 단순한 발상이 이렇게 큰 결과물을 낳았다. 그런데 모치즈키 도시타카님이 무비를 만들어라고 제안한다. 보물지도를 단면적으로 보는 것보다 무비를 보면 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한다.
무비는 간단하다. 보물지도 자료를 사진으로 하고 음악과 글을 더해 만든다. 아주 간편하고 효과적이다. 핸드폰으로 혹은 컴퓨터로 만들어 하루 딱 2분만 봐도 효과를 본다고 한다.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순서를 정한 뒤 영상화 하면 되는것이다. 사실 내 핸드폰안의 사진을 골라서 슬라이드 형식으로 만들어 메인 화면에 걸어 놓기도 했는데, 그것으로 대체하면 되는 것이다. 이렇게 간단 할 수가 없다.
성공한 사람은,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고 믿는다.
성공한 사람의 머릿속에는 항상 투명한 꿈과 지침이 담겨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인생의 안내표, 즉 보물지도가 뚜렷하게 담겨 있다. 그리하여 그들은 마치 자신이 이미 성공한 것처럼 당당하게 행동한다고 한다. 난관에 부딛혀도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간다.
꿈을 이루기 위해 보물지도가 발휘하는 8가지 효과
1.꿈과 목표가 명확해진다.
2.유익한 정보에 민감해진다.
3. 효율적으로 행동하게 된다.
4. 목표가 확고하고 진지해진다.
5.자기 이미지가 향상된다.
6. 긍정적 사고로 행운을 끌어당긴다.
7. 즐기는 마음으로 끈기를 발휘하게 된다.
8. 능력이 향상되고, 인맥이 넓어진다.
이 보물지도를 무비로 만들면? 동영상과 음악을 가미한 보물지도 무비는 감정을 강렬하게 이입시킨다. 동영상과 배경음악을 사용한 무비는 사람의 오감을 자극하게 되고 강한 인상을 잠재시켜준다. 그리고 꿈이 이뤄진 것처럼 착각을 일으키게 돈다고 한다.
이처럼 <보물지도 무비>는 보물지도와 그 무비에 대해 설명을 주고 만드는 방법, 효과적인 방법, 잘 만드는 방법등을 알려준다. 보물지도 무비는 우리의 꿈을 갖고만 있게 하는것이 아니다. 단지 꿈으로 끝나게 하지 않는다. 꿈을 실현할 수 있게끔 나를 밀어준다. 나를 자신감에 차게 해준다. 나는 반드시 성공하게 되고 나의 미래는 그것이다. 내가 그렇게 될 것이기에 두려움이란 없다. 나에게 무비란 그렇게 말해주고 있는 것 같다.
예능 프로그램의 조혜련이 출현해서 자신의 일기장을 보여준다. 그건 바로 미래의 일기장. 미래의 몇월 몇일 자신이 어떻게 되어 있을 것이란 일기장. 조혜련은 몇 년전에 자신의 꿈을 적었고, 정말 그리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미래의 일기장을 쓰라고 권했다. 바로 <보물지도>가 그 모티브가 아닐까?
난 항상 꿈만 꿨다. 그리고 구체적인 계획을 잡은 적도 있었다. 그냥 목록형식이였지만 그 목록을 적을 당시엔 꿈으로 자신감이 충만했다. 그것을 위해 학교도 다니고 잠도 줄이고 연애도 하지 않았다. 아니 연애를 할 시간이 없었다. 꿈을 위한 나의 도전은 끊임없이 되었었다. 그러나, 가족의 죽음으로 난 모든것이 무너졌다. 그리고 결혼을 선택했다. 꿈은 그렇게 접었다. 허나.. 보물지도 무비를 보면서 다시 목록을 적고 사진을 수집하기로 마음먹었다.
나도 컴퓨터화면에 , 늘 갖고 다니는 핸드폰에 보물지도 무비를 완성해서 매일 보리라. 나의 꿈은 다시 이루어진다. 나는 꿈을 잃은 사람이 아니다. 다시 내 꿈을 품고 나아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