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있는 디자인 - 브랜드 디자이너의 브랜딩 전략
엄주원 지음 / 두성북스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나는 월급쟁이 디자이너이고, 나의 결과물들을 발주처와 회사 상사 모두를 설득시킬 수 있는. 
즉, 이유있는 디자인을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이 책의 제목부터 보자마자, 읽어 봐야겠다라고 생각했다.
 
 이 책의 표지 디자인은 깔끔했고, 꾸임이 없다. 그리고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문장들이 마음에 들었다.
 
 "미쳤구나, 미쳤어!"
이런 말을 들어도 멈추지 말 것.
집요하게 끝까지, 지쳐도 끝까지,
보이지 않는 본질과 디자인의 이유를 찾아내 
보이게 만드는 것.
그것이 디자이너의 역할이다.


이유있는 디자인         


- 책 '이유있는 디자인' 표지 발췌 (저자 엄주원)


 한때, 진지하게 회사에서의 나의 역할과 부족한 점을 고민하던 시기가 있었다. 많은 보고체계와 여러 간섭들은 나의 사기를 꺽어놓기에는 충분했고, 열정이 또한 많이 죽었다고 생각이 들었었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해 부지런하고 혼신을 다하는 디자이너의 역할을 깨달았고, 개인적으로 많은 자극을 받았다.

 특히나,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과정들은 기본적인 컨셉부터 시작하여 풀어내는 트리방식을 사용하여 점점 발전시키는 모습을 책을 통해서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화요 브랜드 리뉴얼, 삼성물산 건설부문 아이덴티티 시스템, 조니워커 블루 5초 패키지 등 엄주원씨(저자)가 도맡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프로젝트들을 대한 저자의 생각들 또한 엿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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