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트렌드 2023 - 하버드 박사 김경민 교수의 부동산 투자 리포트
김경민 지음 / 와이즈맵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자가 쓴 책이 아니라 하버드 박사가 쓴 책이다. 



 그렇기 때문에 실전에서 녹아져 나오는 이야기가 아닌 데이터 분석에 힘을 실어 앞으로를 전망했기 때문이 스토리보단 정보성 책이었다.



 21년에 부동산 폭락을 예견했고 22년에 맞아 떨어졌다. 


 작년에 가격하락을 말하면 영끌족등 너나할 거 없이 부동산을 사모으던 시기였기에 믿지 않는 분위기였다.  그때 폭락을 예견했다는 건 인정할 만 하다.




 인플레이션으로 고생했던 미국이 고금리로 인플레이션을 막기 때문에 당분간 고금리가 계속 될 것이고, 이는 부동산에 치명적이다.



 이자는 치솟고 부동산 3법으로 높아진 월세는 예전만큼 낮아지긴 어려울 것이다.



 투자수익률을 계산해보면 거품의 정도를 알 수 있다. 노원은 영끌족이 모여 가격의 거품이 세진 곳으로 지금 급락하는 형태를 보면 이를 느낄 수 있다.



작년에 부동산 투자 관련 책중에 갑자기 넘쳐났던게 꼬마빌딩 투자였다. 


임대수익률이 낮아도 건물가치가 오르면서 어마어마한 수익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핫했던 꼬마부동산은 지금 암울 그 자체다. 



  현재의 부동산 분석과 괜찮은 핫플레이스, 저평가아파트에 대한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해서 보기엔 괜찮은 책이다.


 나는 투자자들의 살아있는 스토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필요한 정보들 위주로 읽어나갔지만 대폭락 시기 갈팡질팡 하고 있다면 한번 쯤 가볍게 읽으며 인사이트를 얻기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