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년만 말투를 바꿔보자 - 369일 긍정 확언 369 긍정 확언
엄남미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년은 365일인데 왜 369일 긍정 확언이지?


표지를 보자마자 드는 의문이었다. 




 


가장 뒷페이지로 후루룩 넘겨보니 답은 간단했다.


꾸준히 1년을 해도 멈추지 말고 계속 이어가길 바라는 저자의 마음이었다.



저자는 긍정확언을 확신한다.


1년동안 꾸준히 했는데 효과가 없다면 책값을 돌려준다고 할 만큼 자신이 넘친다.


본인의 경험에서 나오는 진심이다.



3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는 이 책은 


명언과 함께 긍정확언 확신하기 > 긍정확언 사용법 > 실천 이런 구조이다. 




하루의 시작을 알리는 아침!


당신은 부정적은 말과 생각으로 시작하겠는가?


기분좋은 말과 긍정적 생각으로 시작하겠는가?



하루의 기분을 움직이는 아침의 컨디션은 중요하다.


그 컨디션을 결정짓는 건 나의 선택이다.



그런 의미에서 아침에 일어나 기분좋게 샤워를 하고 


지금을 축복하고 감사하며, 긍정적인 말을 하면


좋지 않았던 컨디션도 금새 좋아짐을 느낄 것이다. 



지금 긍정의 말이 떠오르는가? 


그렇지 않을 수 있다. 반대로 부정적인 말은 이미 한가득 떠올랐을지도.



긍정의 연습이 얼마나 우리에게 필요한지 느낀다. 



글씨를 쓰면 뇌의 신경세포와 손의 신경세포와 근육간의 연결을 강화시킨다.


결론은 뇌가 각인을 더 잘한다는 이야기다. 



긍정의 확언을 손으로 매일 쓰면서 뇌속에 각인시키는 훈련이 우리는 필요하다.



무의식적으로 부정적 감정에 쉽게 휩싸인다.


불평과 불만이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부정적 감정은 증폭된다.



그런 생각은 펜듈럼에 에너지를 주며 더욱 부정적 감정에 빠져들게 한다.


이때 긍정과 감사가 있다면 이 상황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다.



자연스럽게 긍정의 확신 연습을 시작한다.



나도 자기연민에 쉽게 빠지는 편이다.


긍정의 확신이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일단 써보았다. 



늦은 여름밤 더웠던 낮의 열기가 식고, 


시원한 바람이 불고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그 상황이 감사함을 깨달을 수 있었고


육아에 지친 하루였지만 건강하게 자라서 내 곁에 있어준 아기와


그런 나를 도와주는 나의 엄마와 남편이 있음에 감사했다.



이 책을 만나지 않았다면 


반복되는 하루에 지친 또 하루의 밤이었을 뿐이었겠지만


작은것 하나도 소중히 느껴지는 특별한 밤이 되었다.



감사를 배우고, 감사를 써보니 


조금더 긍정적으로 나의 상황을 바라볼 수 있었다.



2장에서는  바라는 것 한가지를 쓰는 페이지가 있다.


나는 여기에  '쓰는 것 모두 이루어지는 마법페이지' 라는 타이틀로 


내가 이루고 싶은 것들을 과거형으로 써보았다.



이미 이루었다는 과거형으로 쓰니 


정말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솟아난다.



쓴다는 것의 힘을 느낀 페이지였는데,


5가지 약속을 읽고 직접 써보니 읽기만 했을 때와 기분이 묘하게 달랐다.



나의 소중함이 느껴지며 그동안 수고한 나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었다.



10개월동안 입덧하고 출산하며 2개월간 육아에 정신없었던 나에게,


먹고 싶은 맥주도 마음껏 먹지 못하고,


참고 다음으로 미뤄야 하는게 많았던 나에게


너무나 수고했다고 말해주며 



조용히 맥주 한 캔을 땃다. 



이런 천국이 따로 있을까 싶은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 책의 꽃이라고 볼 수 있는 3번째 챕터의 긍정확언이다.


책에서 제시하는 3개의 긍정확언을 따라 쓰고


나에게 힘이되는 긍정의 말을 쓴다. 



쓰는 것은 힘이 있어서 썼다는 이유 하나로 마음이 든든해진다.



감사의 이유와 바라는 것을 써봄으로 마무리.



감사를 돌아볼 수 있다는 건 


특별한 경험이고 축복된 시간이다.



이 경험을 1년동안 꾸준히 쌓아간다면


낮았던 자존감도,


불평만 했던 하루도 


말끔히 씻겨 내려갈 게 확실하다.



내 삶의 변화를 원한다면,


매일의 삶이 골치아프다면,


미래가 두렵다면



아무 생각 없이 책을 펼치고 한글자씩 써보길 추천한다.



당장의 큰 변화는 없을지라고


내 마음에 무언가가 꿈틀댈 것이다.


*이 책은 https://cafe.naver.com/booknbeanstalk (책과 콩나무)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