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라는 이름의 영화관 - 2020 볼로냐 라가치상 시네마 특별상 수상
지미 리아오 지음, 문현선 옮김 / 대교북스주니어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인생이라는 이름의 영화관>은 영화와 영화관에 얽힌 주인공의 삶을 통해 인생의 기쁨, 슬픔, 분노, 사랑, 연민 등 모든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2020 볼로냐 라가치상 시네마 특별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이렇게 좋은 작품을 보게 된 것이 너무 감동이다. 사람들의 꿈을 그대로 눈앞에 그려 놓은 것이 영화다. 그 안에서 엄마를 경험하고, 사랑을 찾아가고, 자기 인생을 영화를 통해서 찾아가는 주인공이 애틋하고, 대견하고, 아름답다.”- 나문희 (영화배우) 추천


세상에 영화가 없다면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지 나는 상상조차 안 된다. 영화를 좋아했던 엄마는 세상을 떠나고 없고 내가 울면서 엄마를 찾을 때마다 아빠는 “가자, 영화 보러 가자.”라고 말했다.처음 만난 영화 속 세상은 정말 신비로웠습니다. 아빠도 엄마를 그리워하지만 입 밖으로 표현하지 않을 뿐이라는 것을 나중에 알았습니다.


아! 영화 속 삶은 얼마나 아름다운지 ..... . 공포 영화 속에서는 바들바들 떨며 비명을 질렀고 전쟁 영화 속에서는 용맹하게 적을 무찔렀고 공상 과학 영화 속에서는 우주를 느긋하게 떠다녔다. 그리고 사랑 영화 속에서는 안타까워하며 눈물을 흘렸다.


엄마, 제 생일 기억하세요? 아직도 영화를 좋아하세요?


주인공은 점점 자라서 청소년이 되고, 성인이 되고 스물 아홉 살의 크리스마스날 영화관에서 첫사랑과의 만남이 다시 이루어졌고 그렇게 운명적인 사람을 만나 밸런타인데이에 그는 청혼을 했고 좋아하는 영화를 틀어 놓고 영화관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이별과 출산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동화가 한편의 인생 드라마 같이 파노라마가 되어 펼쳐집니다.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평범한 일이 가슴 따뜻한 영화관의 추억과 함께 되살아나는 책입니다.


대교북스 주니어에서 보내주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