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30가지 - 돈, 성공 닥치고 지식부터 쌓자
이리앨 지음 / Storehouse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무언가를 뒤쫓지 말라. 특히 나의 가치, 나의 행복, 나의 재산 같은 겉으로 볼 때 좋은 것들을 좇으면 좇을수록 더 불행해진다.” “자신을 괴롭히지도 말라. 실패하거나 좌절감 같은 안 좋은 감정을 경험하는 것은 정상적이다. 안 좋은 일을 경험한 것에 대해 좋지 않게 생각하면 끝없는 부정적인 루프에 걸리게 된다.” “모든 것을 신경 쓰지 말라. 내가 해야 할 일들에만 집중하라, 그것만 해라.”

 

 

좋은 지식들을 잘 엮어 한데 모은,

마치 편집숍 같은 ‘지식의 큐레이션’이 필요하다.

돈, 성공! 닥치고 지식부터 쌓자!

 

 

미루는 버릇의 사전적 정의는 “해가 될 것을 알면서도 지연하는 행위”라고 합니다. 여러분이 어떤 일을 할 때 3시간을 미루는 습관이 있고, 그것을 1년 동안 계속했다면 45일 동안 계획한 것을 연기한 셈입니다. 그리고 이것을 10년 동안 반복했다면 64주, 즉 1년 2주 정도를 낭비한 셈입니다. 그리고 이 시간은 지나면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어떤 새로운 기술을 배울 때 투자한 시간과 노력에 비례해 실력이 천천히 상승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갑자기 가속도가 붙는 것처럼 점점 더 잘하게 되는 ‘스노우볼 이펙트(Snowball effect)’가 일어나지요. 다시 말하면 미루지 않고 일단 시작해서 꾸준히 한다면, 어느 순간 가속도가 붙어서 어떤 한 분야를 수월하게 섭렵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 <미루는 습관을 없애면 하고 싶었던 일을 할 수 있다> 중에서

 

 

정보의 양은 무궁무진하지만 나에게 맞는, 내 인생의 설계에 도움을 줄 정보를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너무 많은 정보가 동시다발적으로 쏟아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정보가 나에게 도움이 될지 선택하기도 어렵습니다. 이 책은 우리의 의식을 깨워 공부하지 않으면 안되는 어려운 시기에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를 공부해서 습득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좋은 지식들을 잘 엮어 한데 모은, 마치 편집숍 같은 ‘지식의 큐레이션’이 지금 시기에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식큐레이터 이리앨의 최신작 <그들은 알지만 당신은 모르는 30가지>를 통해 우리가 부러워하는 1%의 사람들. 그들과의 지식 격차를 줄여 ‘모두가 모두를 위하는 사회’로 나아가길 바라는 저자의 염원을 담은 책입니다. 내가 지금까지 모르고 혹은 알면서도 기나쳐 버린 것이 없는지 되돌아 보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래플서평단에서 지원해 주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