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주는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 - 8천만 원 종잣돈으로 124배의 수익을 올린 투자 고수가 되기까지
선물주는산타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즈니스북스 #선물주는산타의주식투자시크릿 #선물주는산타 #개미투자가 #주식투자 #주자성공마인드셋 #주식투자 #투자마인드 #주식입문 #투자 #경제 #제테크 #주식 #증권 #경제공부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추천 #베스트셀러 #서평단

 

하루 종일 차트만 보며 한숨 쉬던 투자자들은

어떻게 그를 만난 이후로 주식투자에 성공할 수 있었을까?

“투자 원칙을 지켰을 뿐인데 자산이 100억으로 늘었다!”

‘선물주는산타’ 블로그 blog.naver.com/nuxlo

 

지난 3월13일. 코스닥.코스피 사상 첫 같은날 ‘서킷브레이커’가 발동했다. 13일의 금요일 9.11이후 환율은 폭등하고 주가는 급락했다는 무서운 뉴스를 접했다. 아직 주식에 입문하지 않은 제가 읽어도 될 책인지 기대반 걱정반으로 읽은 책. <선물주는 산타의 주시투자 시크릿> 8천만 원의 종잣돈으로 8년 만에 100억 원의 자산을 이룬 재야의 주식투자 고수의 책. 주식을 싸게 사다는 말은 틀렸다. “싸게 산다‘는 기준에 정답이 없기 때문이다. 애널리스트 자료를 읽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 주식 공부를 시작하는 투자자를 위한 책 활용법. 봉급생활자들은 매달 정기적으로 지출되는 돈을 제외하고 남은 돈으로 목돈을 만들기가 쉽지 않다. 말하자면 종자돈이 주식을 하는 자금이 될 것이다.

 

 

선물주는산타는 열다섯 살부터 주식에 관심을 갖고 증시와 기업에 대해 공부를 시작했고 스무 살 이후에 생긴 수입은 모두 주식에 투자했다. 많은 개인투자자가 그렇듯 저자 역시 여러 차례의 실패와 시행착오를 겪었다. 8천만 원으로 2억 원을 만들면 다시 1억 원으로 미끄러지고, 어렵게 3억을 모았다 싶으면 또 2억으로 줄어들길 반복하며 좀처럼 자산이 늘지 않았다. 저자는 자신의 문제점을 찾다가 종목 선정 방법과 마음가짐이 주식투자의 성패를 결정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간단하지만 중요한 투자 원칙을 찾은 이후 저자는 빠른 속도로 자산을 불릴 수 있었다. 모두의 희망 꿈만 같은 이야기가 책속에 있습니다. 주식을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돠 오랫동안 주식을 해도 큰 돈을 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입니다. 주식을 시작하지 않은 사람이 한번 읽고 덮기에는 뭔가 아쉬운 책. 꼼꼼히 메모하며 다시 읽어 보겠습니다. 그리고 물어보죠. 저도 한번 시작해 볼까요?

 

 

자산의 크기를 키우려면 먼저 경험과 내적 성장으로 투자 그릇의 크기를 키워야 합니다. 그릇이 작을 경우 흘러넘쳐 처음의 자리로 돌아오고 맙니다. 자신의 그릇 수준에 맞춰 자산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2000만 원밖에 담을 수 없는 그릇인데 운 좋게 수익이 나서 1억 원이 되었다면 그 돈을 어떻게 감당하겠습니까. 5000만 원조차 담을 수 없는 그릇이니 1억 원이 생기면 당연히 그 돈은 조만간 사라지고 말지요. ---p53 (2장. 투자 그릇을 키우니 비로소 자신의 크기가 커졌다 / 왜 큰돈은 더 쉽게 사라지는 것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