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가 좋아! 오감발달 향기 나는 촉감책
애플비 편집부 엮음 / 애플비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요즘 유아를 대상으로 한 그림책은 참 다양하고 또 재미있는 구성이 많은데, 애플비에서 나온 책들은 특히 아기자기해서 우리 아이도 참 좋아하는 그림책이 많았던 것 같아요.
 

 
그 중에서 색다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그림책 시리즈가 새로 나왔다고 하여 반가운 마음에 만나보았답니다.
시리즈 명도 참 독특한 <오감발달 향기나는 촉감책>이라고 하네요.
 
책에서 향기가 나다니, 아이보다도 먼저 호기심이 생기더라구요.
우선 도톰하지만 참으로 가벼운 책 구성에 놀랐답니다.
손에 잡고 보기에도 좋은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고 원색감의 바탕에 빨간 딸기가 도드라지게 보이는 포인트가 참 좋더라구요.
유아들 시선에도 딸기가 한눈에 보일 독특한 구성에 귀여운 삽화까지 곁들여져서 눈 앞에 딸기를 만져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하는 그림책입니다.
 

 
 게다가 아기들을 배려한 둥근 모서리로 구성이 되어 있고, 제일 첫 장에는 딸기를 쏙 빼내서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 수 있는 입체 퍼즐의 형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코에 대면 향긋한 향이 느껴지는 구성입니다.
살살 문지르면 향이 더 짙어지는 구성이더라구요. 그래서 오감발달 향기나는 그림책이라고 했나봅니다.
문지르는 동작을 통해서 감각에 자극을 받고 코로 향기를 맡아보는 감각도 발달하고 말이지요.
 
살짝 딸기향이랑은 다른 느낌의 향이 나긴 하지만, 그래도 향긋한 향이 코를 자극하는 구성이랍니다.
 

 
또 책 속에서는 딸기와 같은 빨간색으로 된 것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딸기의 갯수도 세어보는 등의 활동도 나와 있어요. 또, 딸기의 우둘투둘한 촉감을 느껴보듯 만져볼 수 있는 촉감부분도 있어서 참 좋답니다.
무엇보다 직접 만져보고 먹어보면 제일이겠지만, 진짜 딸기가 나기에는 조금 아쉬운 시기에, 유아들에게 딸기 모습을 미리 관찰하고 진짜 딸기를 만나볼때까지 딸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네요.
 
이 구성 이외에도, 오렌지, 바나나 등의 시리즈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과일에 대해서 느껴볼 수 있는 참 좋은 시리즈가 아닐까 합니다.
 
<책 속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 출판사와 원작자에게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