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디큐 숫자 1 - 만3세 키움 키디큐 워크북 시리즈 1
키움교재연구소 지음 / 키움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요즘 한글을 조금씩 접해주고 있는데, 숫자는 아직 제대로 무언가를 해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이런것도 아이랑 책을 읽다가 자연스럽게 접해주려고 노력은 하는데, 그림책으로 분수, 분류 등의 개념이해 등의 부분은 짚고 조금씩 이해하는 것 같아 다행인 듯 한데 아직 숫자에는 약한 것 같더라구요.

올해는 어린이집에 들어가게 되서 어린이집에서도 숫자를 조금씩 접하기는 하지만, 숫자 세기 정도로만 극한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하나에서 열까지 세는 정도의 수준이지만, 숫자를 보면 관심을 보이기 시작해서 이때가 숫자를 익히기에 적기이다 싶었지요. 그런 찰나에 만나게 된 키디큐의 숫자 워크북입니다.

 

이 책에는 유아들에게 가장 기초가 되는 숫자를 학습하기에 좋은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3세가 대상연령이라 우리 아들래미와도 딱 맞아떨어지는 수준이라서 참 좋았어요.

0-10까지의 숫자를 익히는 구성에, 유아들에게 즐거운 그림도 참 마음에 쏙 들더라구요.

게다가 요맘때 아이들은 스티커 붙이기를 참 좋아하거든요.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 스티커는 물론 <참 잘했어요!> 스티커까지 있어서 아이들에게 성취욕과 달성감도 심어줄 수 있겠더라구요.

 

처음에는 <같다, 다르다>, <크다, 작다>와 같은 개념이해부터 시작해서 숫자 0의 개념이해도 등장하고, 1부터 10까지는 각각의 수에 대해 선긋기, 숫자 모양과 비슷한 개념 이해, 숫자찾기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숫자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숫자마다 다른 색으로 칠해보는 색칠하기도 있고 말이지요.

 

이 한권으로 1부터 10까지의 개념 이해가 확실히 자리잡힐 것 같아요. 하루에 한두장 정도의 분량으로 활용이 가능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이 부분이 다 끝나면 다음 책으로 이어서 학습할 수 있어서 좋겠더라구요.

만 3세이상이지만, 숫자에 관심을 가지는 유아들이라면 조금씩 시작해주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숫자 뿐만아니라 관찰력과 사고력도 쑥쑥 자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