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치유력 - 암, 우울, 만성피로, 대사증후군… 통증을 완화하는 마음의 힘
조 머천트 지음, 김경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고통은 내가 너무나 넘고 싶은 산이다. 나는 고통이 두렵다. 명상을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나중에 고문을 받게 된다 하더라도 담담할 수 있으려고일 정도니까....
이 책은 진통제도 듣지 않는 고통을 어떻게 경감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연구들을 담고 있다. 광범위한 플라시보 효과에서부터, 명상, 가상현실 등 흥미로운 부분이 참 많았다. 그리고, 이런게 더욱 개발된다면, 내가 좀 덜 고통스럽겠지란 위안을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그 자체로 마음의 고통이 조금은 줄은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