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사 산책 13 - 미국은 '1당 민주주의' 국가인가? 미국사 산책 13
강준만 지음 / 인물과사상사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책을 얼마나 안 좋아 하는 사람인지 이번 코로나 사태를 겪으며 알게 되었다. 집에 있었던 그 어마어마한 시간 동안 난 책을 읽지 않았다. 아무런 스트레스가 없었기 때문이었다. 물론 좀 심하게 앓은 것도 한 몫했지만, 그건 다 핑계요 변명이다. 나는 책을 그저 도피의 수단으로 삼았던 것이다. 출근하는 현실이 싫으니 전철에서 그렇게 책을 읽어댄 거였다. 요즘 다시 책이 재밌어진다. 그래서 밤마다 책을 읽는데, 코로나로 요원해진 독서회의 책을 다시 집어 들었다. 원래 이번 모임이 16, 17권으로 마지막 모임인데 난 이제 13권을 읽었으니 한참 늦었다. 하지만, 그래도 뭐 읽는다는게 어디냐 하는 마음으로~ㅎㅎ
약 11권부터는 내가 다 아는 얘기라 넘 재밌다. LA 흑인 폭동이라든가, 심슨의 무죄판결 등 나 어릴 적 우리 사회도 시끄럽게 한 사건들이 여럿 나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