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 개정증보판
하비 다이아몬드 지음, 강신원 옮김, 이의철 감수 / 사이몬북스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난 저체중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읽은 건 아니고, 강유미 유튜브에서 피부를 위해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는 식이방법이 여기에 나온다고 하여 낼름 읽었다. 요약하자면 1. 인간의 3주기 중 배출주기에는 잘 배출이 되도록 과일만 먹자. 2. 인간이 에너지를 가장 많이 쓰는 곳은 소화다. 소화가 잘 되도록 섞어 먹지 말자(탄수화물과 단백질을)3.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을 수록 좋다. 딱 2주간 실천해 보리고 해서 실천 중이다.

지난주 수요일부터 6일간 실천해본 결과
1. 몸이 가볍다.(밥과 고기를 함께 먹을 수 없기 때문에 거의 채식으로 먹고 있다. 채식했을 때의 그 느낌이 약간 난다.)
2. 에너지가 좀 있는 느낌. 주말엔 바닥과 한 몸이었는데, 이번 주말엔 사부작 사부작 청소도 하고 하려던 걸 다 해냈다.
3. 몸에 대해 더 잘 관찰하게 된다. 어제 저녁으로 짝꿍이 라면 먹자고 해서 탄수화물만 먹으면 되겠지 해서 먹었는데, 아침에 얼굴 붓고 몸이 무겁다. 라면은 이제 엑스다.
4. 과일만 먹고 아침요가 갔을 땐 힘이 딸린단 느낌이 들었다. 분명 과일은 소화에 힘이 거의 안들어서 30분만에 신선한 에너지가 공급된다고 했는데....
4. 낸 몸으로 실험하는 거 참 좋아한다. 이것 때문에 에너지가 있는 건지도 모른다.ㅋㅋ

아침을 챙겨 먹어야 하는 강박관념이 사라져 좋았다. 과일은 참외, 사과, 블루베리를 먹고 있는데 드럽게 비싸다...ㅠㅠ 그래도 피부가 맑아지는 걸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8일간 더 실천해 봐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