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전 마술공연을 보고 와서는 마술에 빠져 버린 큰 아이.문구점에서 파는 마술도구를 사서는 연습을 하더니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보여주기도 했어요.그런 와중에 큰 아이에게 선물이 도착했어요.마술의 비법이 담긴 <오늘부터 마술사>책을 보자마자 함박웃음을 짓더니 바로 책을 펼쳐봅니다. 글을 모르는 둘째는 그림을 보고는 자기 마음에 드는 부분을 펼치고는 읽어달라고 해요.서투르지만 열심히 따라하는 형제입니다.아빠가 좋아하는 음식 3가지를 물어보더니 종이에 음식 이름을 적고 아빠에게 종이 한 장을 선택하라고 하고는 그 종이에 적힌 음식을 맞추는데 정말 놀랍더군요. 비록 그 마술의 비밀을 알고는 너무 어이없어 했지만요.엄마 아빠의 조금은 과장된 리액션으로 아이는 자신감을 얻어요. 자신감을 얻은 아이는 더 능청스럽게 연기를 하며 마술을 선보입니다.가족들이 웃으며 함께 할 수 있어 좋은 책이에요._※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필사를 하며 내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였어요.나는 내 아이에게 어떤 마음으로 어떤 말을 하고 행동하고 있는지 돌아보며 반성하는 시간이였습니다.따뜻한 문장들이 때로는 반성하게 하기도 위로와 격려를 보내기도 해요. 이 마음이 어떤 마음인지 몰랐다가 알게 되는 경우도 있구요.부모의 마음이 먼저 단단해지고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성숙해져야 우리 아이를 더 사랑하고 바른길로 이끌어 줄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어요 어제 필사한 문장이 마음에 남아 적어봅니다."육아의 끝은 부모의 성장입니다"
○ 비밀은 몸 안에 있다.○ 25개의 미스터리를 파헤쳐라.학습과 게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수수께끼 그림책이에요.상상력을 더 하고 논리력 있게 추리하여 문제를 풀어봅니다.관찰하기, 질문하기, 가설 세우기, 추리하기.무엇이든 이 네 가지만 기억하면 어려운 문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틀려도 괜찮아요.생각하고 추론하며 우리의 잠든 뇌를 깨워줍니다.초등 저학년인 아이는 어려워하면서도 호기심있게 책을 보았어요.아직은 어렵지만 나중엔 재미있게 즐기면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아이들보다 제가 더 흥미롭게 보았는데 엉뚱한 답을 내놓기도 하고 정답을 맞히면 신이 나기도 했답니다.우리의 인체에 대해 배워 보면서 퀴즈도 풀어보는 과학 그림책!!가족들과 함께 하면 더욱 재미있어요._※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사람과 반려동물, 음식이 주를 이루며 잔잔하게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요리 에세이다.사람 좋아하고 요리 좋아하는 저자의 마음이 에피소드 하나하나에 드러나 있다. 그런 에피소드들은 엄마가 해주던 집밥처럼 정겹고 포근하다.공감이 갔던 에피소드 중 하나는 김밥 이야기다.김밥을 참 좋아한다. 하지만 내가 살고 있는 동네에서는 김밥 집 찾기가 어렵다. 그래서 길 가다 김밥 집이 보이면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다.집에서도 김밥을 종종 해먹는다. 보통 집집마다 김밥의 특징이 있는데 친정 엄마가 말아주시던 김밥은 시금치였다. 데친 시금치의 맛이 우리집 김밥의 매력이였다. 거기에 남은 단무지를 한 입 크기로 잘라 김밥 옆에 넣어 주셨는데 김밥을 한 입 가득 넣고 단무지를 먹으면 그게 또 얼마나 맛있던지. 친정 엄마의 김밥과는 달리 내가 만드는 김밥은 그때그때 다르다. 우리집 냉장고 안에 무엇이 들었냐에 따라 달라진다.파김치가 들어가기도 씻은 김치가 들어가기도 계란지단과 당근만 들어가기도 한다. 무슨 재료가 들어가든 김밥은 맛있다.요즘 같이 날이 더울때면 가스렌지 앞에 서 있기가 싫어 배달음식으로 때울 때가 많은데 오늘만큼은 옹기종기 앉아 갓지은 잡곡밥에 김이 폴폴 나는 된장찌개를 호호 불며 먹고 싶다. 8-9쪽음식은 오감으로 통하는 언어다. 먹는 이야기는 호기심과 공감대를 쉽게 끌어내며 마음의 장벽을 낮춘다. 드라마 속 별의별 가족과 현실 속 평범한 가족 모두 숱한 갈등에도 식탁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 것은 찌개와 반찬, 흰밥이 뿜어내는 아로마 테라피 때문일 것이다._※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꽁멍꽁멍 그림수학 시리즈가 벌써 5권이 나왔어요!!!이번 5권을 마지막으로 시리즈가 완간 된다니 놓칠 수 없죠.그림과 에피소드로 알아보는 재미있는 수학이야기.길지 않는 내용으로 유쾌함으로 지식을 전달해요.동물들의 시야와 착시 효과를 관심있게 본 아이.제가 봐도 신기하고 재미있어요.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해 관심을 유도 해요.빠르게 지식을 전달하면서 재미도 놓치지 않아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이도 흥미롭게 볼 수 있어요.어렵게만 생각한 수학이 이렇게 재미있다고?계산하는 것만이 수학이 아니라 우리 일상 속 어디에나 수학이 있다는 사실!수학이 수학인지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스며들어요.초등저학년 부터 추천하는 꽁멍꽁멍 그림수학 시리즈 . 수학에 흥미를 가지며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어요._※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