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과학계에는 지난 십여년 동안 해당 분야에서 자신의 일을 묵묵히 해 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 중의 한 분이 바로 우주 인공 위성 설계팀에서 일하시는 황정아님 입니다. 아마 실제로 인공 위성 분야에 실무적으로 일하시는 분이 쓰신 책으로는 이 책만큼 유용한 책은 없을 거예요.

이 책을 읽게 된 경위가 작년 겨울쯤이었을 것 같은데, 켈리 제라디의 우주 시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책을 읽고 이 사람과 비슷한 일을 하는 우리 나라 여성 과학자나 기술자는 없나 싶었을 때 알라딘에서 뜬 이 책을 보자마자 그래, 이 책이면 우리의 우주 산업 그리고 여성의 역활도 알 수 있을거야 싶어서 구매해 읽었습니다.

책은 인공 위성에 대해 쉅게 씌여졌지만 딱딱하고 자칫 지루할 수 있지만 정말 인공 위성에 대해 알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필수 정석책입니다.

저는 로켓과 미사일이 완전 다른 것인 줄 알았는데 유도 방식에 따라 구분된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알았어요. 인공위성의 초기 역사부터 인공 위성의 설계, 작동방식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작가 소개글에는 20여년 간 인공 위성 개발과 우주 과학을 연구해 온 과학자이자 세 아이의 엄마이기도 하십니다. 아마도 황박사님이 우주 분야에 대한 책을 쓰기 시작한 이유가 미래의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북돋아주기 위한 활동인 것 같습니다.

지난 이십년 동안 여성 과학자로서 실무 작업에 참여함으로써 그녀가 과학 기술에 쌓아 놓고 있는 발자취는 존경받을만 하다고 생각 합니다.

황박사님의 우주에 대한 지식과 열정을 아낌없이 다음 저술서에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