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어떻게 받아들여야할지 난감하다.

변희재미디어워치 대표는 JTBC가 최순실 소유인 타블릿을입수하고 그 안에서 국정농단이라 할 수 있는 증거들이 들어있다고 보도한 그 타블릿이 실제로는 김한수청와대 행정관의 것이다라고 주장한다.

저 말이 사실이라면 JTBC와 손석희 그리고 검찰이 짜고 치는 고스톱이었다는 것인데, 손석희앵커가 그런 조작에 참여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어 오늘 하루 종일 휘청했다.

책 속에 법정 증거들이 다 첨부되어 있어서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도 못 하겠다. 재판에서의 증언, 증거 자료 이게 진짜 2016년의 진실의 비하인드 스토리인지, JTBC가 앞세운 국정농단 보도의 진실은 도대체 뭐지 싶었다.

2022년 5월 매불쇼에 최욱이 변희재를 소개했을때 뭐야!! 저런 미친 놈 데려다가 뭐하는 거야! 라고 속으로 궁시렁거렸다가 그 날 한시간 변희재의 입담에 내내 웃었던 기억이 난다. 변희재가 저렇게 재밌는 사람이었어!!

변대표는 유튜브 방송에서는 JTBC가 최초 보도한 테블릿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었다. 대체로 두번째 장시호가 가져다 준 테블릿이 최순실의 것이 아니라고 주장해서, 나는 2테블릿에 문제가 있나보다라고 생각했을 뿐, 1 테블릿 또한 조작되었을 것이라고 생각조차 안 했다.

어제 저녁부터 읽기 시작해서 오늘 오전에 다 읽었을 정도로 어렵지는 않었다. 단지 손석희앵커의 위상이 갑자기 뿌애져서, 손석희 앵커가 우리 나라 언론사에 차지하는 비중이나 위상으로 봤을 때, 도.저.히 믿기지 않을 뿐이다. 변대표가 내미는 증거로 봐서는 변대표 말이 맞는 것처럼 보인다만, 1테블릿은 포렌식을 하지 않었기에 손석희 앵커에 대한 실망은
유보하기로 했다.

요즘 이동형의 이이제이 과거 방송을 틈틈히 들으면서, 역시 박근혜 정부가 뻘짓한 것은 맞구나 싶어서 탄핵된 박근혜가 안타깝지는 않는다.

그러나 진실이 무엇인지는 밝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박근혜 정부 시대의 이동형의 과거 이이제이 들으면서, 박전대통령이 국정 운영을 못하긴 하는구나!! 최순실이가 뒤에서 조정하니깐 그때 대한민국이 개판이었지 하는 생각을 지울래야 지울 수가 없다. 진짜….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3-02-06 23: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2-06 23:2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