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의 힘
99U 지음, 조슬린 K. 글라이 엮음, 정지호 옮김 / 모멘텀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하루를 무척 바쁘게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하루내 무슨 일을 했는지, 꼭 필요한 일을 한게 맞는지 하는 생각을 퇴근무렵 하게되는 경우가 가끔 있다. 뭔가를 했지만, 마무리를 못했거나 다른 사람들이 일을 하게 도와주기만 했기에 자신의 일은 하나도 못했기 때문이다.
최근들어 창의적인 역량을 필요로 하는 업무가 늘어남에 따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 있는지 찾다가 '최고의 리더가 발견한 성공적인 일상 관리법' 이란 부제에 끌려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네크워크 기술이 발달하면서 정보의 홍수속에 살고 있다. 명확하지 않고 잘못된 정보도 종종 있지만 수시로 많은 정보를 수집하게 되고, 집중을 할 수 있는 시간은 점점 줄어든다. 휴대기기의 발달에 따라 언제 어디든 항상 누군가와 연결되어 있고 소통이 가능하다. 메시지가 오면 그 메시지의 중요도 여부에 관계없이 우선 순위로 확인해야 한다. 그게 실제 그 사람과의 친밀도에 영향을 미치긴 하겠지만, 업무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은 분명하다.


이 책은 자기만의 시간을 갖길 권유하고 있다. 물론 그게 긴 시간은 아니며, 일과 시간 중 일부라도  메일 확인등을 않고 세상 접속을 끊으면 큰 변화을 맞이할 것이라고 조언하고 있다.
멀티태스킹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다른 의견을 내놓고 있다. 겉보기엔 동시에 2-3가지 일을 처리하는 것으로 보여 효율적인 듯 하지만, 한번에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에 비해 능숙함이나 정확성은 훨씬 떨어진다고 한다.


성공한 리더 20인이 조언한 글을 모은 책이니 만큼 쓸만한 조언들이 많이 들어있다. 여러 글귀에 공감한 만큼 그 공감을 실행으로 옮기기만 하면, 나만의 성과물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생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